에어팟 2세대, 갤럭시 시리즈와도 연동?…무선충전기능 추가, 갤럭시S10으로 배터리 충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성환 기자
입력 2019-03-21 13: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애플이 20일(현지시간) 무선 이어폰 에어팟 2세대를 공개했다. 이에 일부 갤럭시S10 사용자 사이에서 애플 에어팟 2세대와 삼성전자 갤럭시가 연동되는지에 관심이 나온다.

갤럭시 시리즈와 에어팟 시리즈는 호환이 돼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에어팟 2세대에 무선 충전 기능이 추가되면서, 갤럭시S10를 통해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에어팟 2세대는 배터리 지속 시간이 늘어났고,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와의 연결 기능이 향상됐다.

애플은 새로운 H1 칩이 탑재돼 통화시간이 1세대보다 최대 50% 늘어났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로 번갈아 음악을 들을 때 연결되는 시간은 절반으로 줄었다.

새 에어팟은 음성 인식 기능인 '헤이 시리(Hey Siri)'가 적용됐다. 이에 말로 시리를 불러내 음악 신청과 날씨 문의 등 간단하게 음성 명령을 내릴 수 있다.

새 에어팟은 무선충전도 가능해졌다. 무선충전 케이스를 포함한 가격은 199달러이며, 무선충전 케이스가 포함되지 않으면 159달러이다. 1세대 에어팟 소유자를 위한 무선충전 케이스도 79달러에 구입할 수 있다.
 

[사진=애플코리아 홈페이지 캡처]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