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건설협회, '해외건설 업계 부서장 간담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주혜 기자
입력 2019-03-20 11: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해외건설협회는 19일 협회 대회의실에서 해외건설을 대표하는 주요 기업의 부서장들이 참가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해외건설 주무 부처인 국토교통부와 정책금융기관인 한국수출입은행 및 한국무역보험공사도 참가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특별히 유상금융 지원을 전담하는 한국수출입은행 관계자를 초청해 ‘EDCF 지원정책 및 방향’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해외건설 기업들은 EDCF 지원이 기업들의 수주지역 다변화와 수주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된다면서도, 보다 효율적인 지원을 위해서는 지원규모 확대 및 지원조건 완화 필요성과 함께 기업들의 의사가 반영된 전략적 지원방안 수립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최근 들어서 해외건설 시장에서는 재정여력 감소로 인해 발주처가 파이낸싱 조달을 요구하는 빈도가 늘어나고 있으며, 국내외 기업간 수주경쟁도 치열한 상황이다. 이 때문에 해외건설 기업들은 개도국의 인프라 프로젝트가 주 대상인 정책금융기관의 유상금융 지원에 많은 기대를 걸고 있는 실정이다.​

해외건설협회는 해외건설 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기반이 되는 해외건설 업계간 및 유관기관과의 네트워크 구축 그리고 해외건설 시장·정책 정보 공유의 중요성 등을 고려해서 해외건설 업계 부서장 간담회 등의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다.

 

해외건설협회는 19일 협회 대회의실에서 해외건설을 대표하는 주요 기업의 부서장들이 참가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 오른쪽 8번째 국토교통부 해외건설정책과 이진우 사무관, 오른쪽 10번째 국토교통부 해외건설지원과 김준영 사무관. [사진제공= 해외건설협회]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