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조씽크, 소비자 60% "대형 씽크볼 선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오수연 기자
입력 2019-03-19 08: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소비자 10명 중 4명 '원볼형태의 직각 씽크볼' 원해

스테인리스 씽크볼 전문 제조업체 백조씽크는 19일 설문조사 결과 '원볼 형태의 직각 스타일 씽크볼'과 설거지 그릇을 많이 담을 수 있는 '대형의 큰 씽크볼'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백조씽크는 지난달 20~24일 킨텍스에서 열린 '2019 코리아빌드(KOREA BUILD 2019)' 참관객 206명을 대상으로 '설거지 문화 및 씽크볼 선호도 조사'를 실시했다.
 

설거지 문화 및 씽크볼 선호도 조사 결과. [그래픽=백조씽크 제공]

설거지 환경과 관련해 응답자들의 가정 내 주방형태는 일자형이 52%로 가장 많았고, 'ㄱ'자형(31%), 'ㄷ'자형(12%), 아일랜드형(5%) 순으로 그 뒤를 이었다. 한 끼당 설거지 양은 밥공기 또는 국그릇 포함 '3~8개'라는 응답자가 43%로 가장 많았고, '9개 이상'(33%), '3개 이하'(13%)로 나타났다.

설거지 방식에 대해서는 응답자 44%가 평소 설거지를 할 때 '대야(워싱볼)를 씽크볼에서 빼고 한다'고 답했고 '대야(워싱볼)를 씽크볼 내부에 두고 한다' (39%), '배수구 커버를 닫고 씽크볼에 물을 채운 후 불려서 한다'(17%)가 그 뒤를 이었다.

씽크볼 구매 경로는 '아파트 이사 시 자동 구매(32%)', '인테리어 업자를 통해서(31%)' 인 것으로 조사됐다.

소비자들이 원하는 씽크볼의 형태는 '원볼형태의 직각 스타일 씽크볼'(44%)로 나타났다. '원볼 형태의 라운드스타일(30%)', '조리대가 있는 일체형 스타일(16%)', '투볼형태의 라운드 스타일(10%)' 순으로뒤따랐다. 또한 절반이 넘는 응답자(60%)가 '넓고 큰 대형의 씽크볼'을 선호한다고 응답했다. 일반적인 중형 스타일(35%)의 선호도도 낮지 않았다.

백조씽크는 국과 반찬을 함께 먹는 한국 식문화에서는 냄비, 후라이팬과 같은 큰 조리도구의 사용이 많아, 투볼보다는 원볼의 넓은 사이즈 씽크볼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고 분석했다. 디자인 역시 라운드 스타일보다는 세련되고 심플한 원볼의 사각 스타일을 선호하는 경향이 높아졌다.

추가됐으면 하는 씽크볼 기능으로는 '음식물 처리기능(38%)'이 가장 높은 표를 얻었다. 가장 필요한 기능의 액세서리로는 '세제통이나 수세미를 넣을 수 있는 수납망(34%)'이 꼽혔다.

백조씽크 관계자는 "이번 조사는 소비자의 설거지 환경과 니즈를 세밀하게 파악하기 위해 진행했다"며 "설문조사를 통해 고객의 목소리를 가까이에서 들을 수 있었고, 이 같은 결과를 바탕으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씽크볼 디자인 개발은 물론 주방의 문화와 시스템의 불편함을 개선하고 고객을 만족시키는 다양한 주방용품 아이템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