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일자리센터 운영평가,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우수 대학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기완 기자
입력 2019-03-19 00: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제공]

고용노동부 주관한 '대학일자리센터사업 2018년 운영평가'에서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가 최고등급인 우수 대학으로 선정됐다.

대학일자리센터는 대학 내 진로지도 및 취·창업 지원기능을 통합·연계하고, 대학 밖의 공공고용서비스 기관과 거버넌스를 구축해 지역 청년들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평가는 인프라 구축, 진로·취업지원 서비스 제공, 청년고용정책 및 자체 서비스 홍보 노력 등 3개 영역, 총 18개 지표에 대해 실시됐고, 서면평가, 현장실사와 재학생 정책 인지도 및 서비스 만족도 조사 등을 종합해 이뤄졌다.

지난해 5월 개소한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는 저학년부터 적성·전공을 고려한 조기 진로지도, 학과별 전담 컨설턴트의 맞춤형 상담서비스, 취업성공패키지 등 정부의 주요 청년일자리사업을 연계하며 입학에서 졸업까지 학생들의 전주기적 경력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또 세종고용복지+센터, 세종특별자치시, 세종경제혁신센터 등 지역 유관기관 전문가를 위원으로 하는 세종청년고용위원회를 구축해 세종시 일자리 설명회, 세종하이텍고 취업캠프, 조치원역 찾아가는 고용정책 설명회와 다양한 프로그램을 공동 진행하기도 했다.

여대생 커리어개발 특화 프로그램인 언니들이 말하는 JOB談, 재학생들의 일경험 제공을 위한 알짜 중소기업 탐방, 면접역량강화를 위한 스피치 Skill Up 경진대회, 정부의 주요 일자리사업 홍보를 위한 청년고용정책 골든벨 등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안정오 대학일자리센터장(부총장)은 "우수 대학으로 선정된 것뿐만 아니라 18개 평가지표 중 정책인지도 및 서비스 만족도 항목에서 만점을 받은 사실에 큰 의의를 두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학생들의 성공적인 사회진출을 지원하는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