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위 1.2km 가르는 집트랙…메이저리그급 야구장까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글.사진 창원=기수정 기자
입력 2019-03-18 00: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창원 NC파크 마산구장·99타워 등 색다른 '핫플레이스' 눈길

올봄, 창원에 가야 하는 이유가 더욱 확실해졌다. 우리의 마음을 홀릴 두 개의 시설물 '창원NC파크 마산구장'과 '99타워' 덕이다. 

◆야구 경기도 즐기고, 문화생활도 즐기고! 창원 NC파크 마산구장
 

대한민국 최고 관람·경기 시설을 갖춘 야구장 '창원 NC파크 마산구장'[사진=기수정 기자]

대한민국 최고의 시설을 갖춘 명품 야구장, '창원 NC파크 마산구장'이 18일 개장한다.

총사업비 1270억원을 들인 창원 NC파크 마산구장은 지하 1층, 지상 4층 건물에 2만2000명의 관람객을 수용할 수 있다. ​기존 마산 야구장보다 4배 큰 규모다. 

시와 시의회는 ​명칭을 ‘창원 NC파크 마산구장’으로 정했다. 하지만 프로야구 NC 다이노스는 새 구장의 명칭을 '창원 NC파크'로 통일해줄 것을 KBO에 요청한 상태다. 

미국 메이저리그 야구장을 벤치마킹한 이곳은 프로야구 NC 다이노스의 홈구장으로 사용된다.

개방형으로 설계해 경기장 어디서나 경기를 볼 수 있는 구장은 내야엔 테이블석, 외야엔 잔디 관람석이 있고 경기장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스카이 박스(전용 관람석)'도 32개나 된다. 각종 모임이나 비즈니스 미팅은 기본이다. 

경기가 없는 날, 창원 시민들과 창원을 방문하는 여행객의 놀이공간으로 변신할 예정이다.

야구장을 둘러싼 6611㎡ 규모의 잔디 광장에는 가족 공원도 조성됐다. 버스킹 공연 등 시민들이 함께 모여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구장 한쪽에는 기념품 숍과 팬카페, 레스토랑 등을 갖췄다. 야구교실, 야구장 투어 프로그램도 연중 운영된다. 

야구팬들도, 야구를 모르는 이들도 모두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창원NC파크 마산구장. 창원의 관광 랜드마크가 될 날도 머지않은 듯하다. 

◆허공 위를 걷는 듯한 아찔함···엣지워크
 

99타워 전경. 안전줄에만 의지한 채 타워 밖 62m 둘레의 난간을 한 바퀴 도는 '엣지워크'를 체험할 수 있다. [사진=기수정 기자]

진해 해양공원 안에 이달 말 문을 열 '엣지워크'도 눈길을 끈다.

높이 99m의 타워에 올라서서 안전줄에만 의지한 채 타워 밖 62m 둘레의 난간을 한 바퀴 도는 아찔한 액티비티(놀이시설)다.

웬만한 강심장도 다리가 후들거리고 가슴이 쿵쾅거리는 아찔한 이 놀이시설은, 마카오 타워의 스카이워크 못지않은 극강의 스릴감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엣지워크가 두렵다면 타워가 자리한 음지도에서 맞은편 소쿠리섬까지 1.2㎞ 거리를 하강하는 '집트랙'에 도전해보자.

체험객은 타워 꼭대기 부근에 있는 탑승장에서 1.2㎞ 쇠줄을 타고 바다를 가로질러 소쿠리섬까지 내려갈 수 있다. 시속 70㎞의 속도를 1분간 온몸으로 만끽하면 소쿠리섬에 도착한다. 이곳에서는 제트보트를 타고 진해 해양공원으로 돌아올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