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션, 넥슨 '던전앤파이터'와 전략적 협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소라 기자
입력 2019-03-11 16: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픽션]

블록체인 스타트업 픽션은 넥슨의 던전앤파이터와 전략적 협업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던전앤파이터’는 넥슨의 자회사 네오플이 개발한 온라인 액션 RPG로, 2005년 출시된 국내 대표 온라인 게임이다.

이번 전략적 협업으로 픽션은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던전앤파이터’의 2차 창작물 활성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던전앤파이터의 유저들은 공식 홈페이지에 게시된 2차 창작물에 코인을 기부할 수 있으며, 창작 유저는 기부 받은 코인을 픽션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배승익 픽션 대표는 “던전앤파이터 IP 및 유저 기반은 픽션의 컨텐츠 생태계가 초기에 성공적으로 안착하는 것을 넘어서서 픽션이 새로운 패러다임의 글로벌 컨텐츠 서비스로 나아가는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픽션은 지난 2월 중국 3대 거래소인 아이닥스에 상장한 이후,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등 100여개의 유수의 매체들에서 호평을 받으며 집중 조명되고 있다. 픽션은, 세계적으로 블록체인 시장을 선도하는 한국과 중국 생태계를 기반으로 하면서도 처음부터 글로벌을 목표로 서비스를 시작하고 있다.

배 대표는 “ 조만간 여러 IP가 픽션 생태계에 참여한다는 소식을 전할 수 있을 것 같다“며 “픽션은 처음부터 국내에 안주하는 것이 아닌 글로벌을 목표로 기획된 프로젝트”라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