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의경 지원’ 논란 승리 “25일 입대할 것”…결국 의경도 불합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현미 기자
입력 2019-03-09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승리 ‘버닝썬 논란’ 확산 직전 서울경찰청 의경 지원해

버닝썬 논란에 휩싸인 빅뱅의 승리가 25일 입대한다. 사진은 강남의 유명클럽 '버닝썬' 경영부터 성접대 논란 등 각종 구설에 휘말린 승리가 지난달 28일 오전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에 자진출석해 조사를 마친 뒤 귀가하고 있는 모습. [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버닝썬 실소유자와 마약·성접대 의혹 등을 받는 그룹 빅뱅의 승리(본명 이승현·29)가 오는 25일 현역으로 입대한다. 

승리는 자신이 운영해온 서울 강남의 클럽 버닝썬 사태가 확산되기 직전 서울지방경찰청 의무경찰 선발 시험에 운전병 특기자로 지원한 사실이 알려져 거센 비난에 휩싸였다.

승리 소속사인 YG엔터테인먼트는 8일 “승리가 3월 25일 육군 현역으로 입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YG는 이어 “본인에게 확인한 결과 지난 1월 7일 서울경찰청 의경 선발시험에 지원한 사실이 있었다”고 전한 뒤 “불필요한 오해를 사지 않고자 (8일) 중간 합격자 발표 때 합격하더라도 포기하고 현역 입대할 것”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승리는 25일 입대 의사를 밝힌 이후 나온 서울경찰청의 의경 시험 중간합격자 발표에서 불합격했다.

버닝썬 사태는 지난 1월 28일 MBC ‘뉴스데스크’에서 집단폭행 사건을 보도하면서 확산됐다. 이후 성폭행·마약 방조 의혹 등이 불거졌다. 또한 승리가 투자자에게 성접대를 했다는 의혹이 나왔다. 승리는 지난달 27일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대에 출석해 마약 등의 조사를 받았다.
 

버닝썬 논란에 휩싸인 빅뱅의 승리가 25일 입대한다. 사진은 강남의 유명클럽 '버닝썬' 경영부터 성접대 논란 등 각종 구설에 휘말린 빅뱅 승리가 지난달 27일 서울지방경찰청에 자진출석하고 있는 모습. [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다음은 승리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의 공식입장문 전문이다.

승리는 3월 25일 육군 현역 입대 예정입니다.
승리 본인을 통해 확인 결과,
지난 1월 7일 서울지방경찰청 의무경찰 선발시험에 지원한 사실이 있으나,
불필요한 오해를 사지 않기 위해,
만약 중간 합격자 발표 결과 합격하더라도 이를 포기하고 현역 입대할 예정입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