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호 안양시장 "모두가 잘사는 사회조성 복지공무원들 손길 필요하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양) 박재천 기자
입력 2019-03-05 13: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안양시 제공]

최대호 경기 안양시장이 '모두가 잘사는 사회조성에 명예 사회복지공무원들의 손길이 필요하다며 저소득층을 발굴·지원하는 데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최 시장은 지난 4일 시청에서 열린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발대식에 참석, '명예사회복지공무원에 선뜻 나선 것에 감사하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최 시장은 이날 발대식에서 각 동을 대표하는 명예사회복지공무원 31명에게 위촉장을 건네고 격려했다.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누군가의 도움이 없이는 생활이 어려운 가정을 제보, 위기가구 방문조사 및 상담과정에 동행 하는 것이 주 임무다.

무보수 명예직인 시의 명예사회복지공무원들은 31개동에서 공모에 응한 1526명으로 구성돼 있다.

지역사회협의체 의원, 복지통장, 사회단체 회원, 사회복지종사자, 일반 시민 등 모두가 지역사정에 밝은 이웃들로 어려운 이웃을 찾아내는데 더욱 수월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들은 주변에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웃을 발견할 경우 동행정복지센터에 신고함과 아울러 가족과 같이 생각하며 살필 것을 다짐했다.

발대식에 이어 김영애 통합사례관리사로부터 위기가정 발굴방법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또 정신보건센터 김덕기 자살예방팀장이 자살예방 게이트키퍼에 대한 특강으로 시선을 끌기도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