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학기 초등맘 잡아라…영어‧수학‧코딩‧중국어 교육상품 주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현상철 기자
입력 2019-03-03 14: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흥미 유발하고 실생활 표현 훈련 가능 융선생 ‘초통영’ 출시

  • 학습코스 설계 ‘웅진씽크빅 AI수학’-일대일 홈스쿨링 ‘와이즈 초등코딩’

  • 생생한 중국어 학습 가능 해법에듀의 ‘니하오, 한쯔’

[사진 = 아이클릭아트]


새학기 초등학생에게 학습의 흥미를 심어주면서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교육상품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아이의 의사를 최대한 존중하면서 부담을 주지 않는 학습법을 고민하는 부모는 최근 교육업계가 선보인 각 분야 상품을 주목해볼 필요가 있다.

영어교육 전문기업 윤선생은 최근 파닉스부터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기초 영어 표현을 재미있는 놀이와 함께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는 7~9세 맞춤 영어 학습상품 ‘초통영’ 시리즈를 내놨다.

초통영은 ‘초등학교에서 통하는 영어’의 줄임말이다. 윤선생 관계자는 “예비초등‧초등 저학년 자녀를 둔 학부모들은 흥미 유발과 동시에 학습 결과‧효과에 대한 기대도 갖고 있다”며 “초통영은 이러한 학부모들의 니즈를 반영해 설계한 기초 영어교육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초통영은 총 12개월 과정으로 ‘초통영 파닉스 완성(6개월)’과 ‘초통영 말하기 완성(6개월)’으로 나뉜다. 파닉스 과정은 아이의 흥미를 돋우기 위해 교재 속 주인공들과 신나게 모험하며 학습할 수 있는 스토리로 전개된다.

말하기 과정은 초등 수준에 맞는 실생활 영어표현을 집중적으로 훈련할 수 있다. 학습앱에 포함된 ‘스피킹 버스(SPEAKING BUS)' 기능은 다양한 3D 캐릭터와 재미있게 영어 말하기를 할 수 있어 말하기 실력 향상에 효과적이다. 초통영은 학부모가 전문교사의 방문관리를 원할 경우, ‘아웃풋 코칭서비스’를 추가로 선택할 수 있다.

웅진씽크빅은 최근 실시간 인공지능(AI) 학습분석 솔루션을 적용한 초등학생용 맞춤 학습지 ‘웅진씽크빅 AI수학’을 출시했다. 꼭 학습해야 할 문항을 골라 최적의 학습 코스를 설계해주고, 학습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나쁜 습관을 즉시 교정해준다.

취약한 개념은 근본적으로 개선할 수 있도록 오답의 원인을 분석한 AI 오답노트를 자동으로 생성해 준다. 학부모는 학습 결과와 습관 개선 추이 등 학습 개선 사항을 AI 월간분석지로 파악하는 게 가능하다.

와이즈교육은 올해부터 실시되는 초등학교 코딩 교육에 발맞춰 일대일 홈스쿨링 ‘와이즈 초등코딩’을 론칭했다. ‘와이즈 초등코딩’은 코딩을 처음 접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초등 교과과정을 완전 분석해 개발한 홈스쿨링 과정이다. 소프트웨어 학습과 더불어 코딩의 기초 개념과 이론을 쉽게 이해하도록 구성됐다. 일대일 홈스쿨링으로 진행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교육을 할 수 있고, 창의적인 프로젝트를 스스로 완성할 수 있도록 돕는 게 강점이다.

천재교육의 계열사 해법에듀는 초등 저학년을 위한 중국어 교재 ‘니하오, 한쯔!’를 출시했다. ‘니하오, 한쯔!’는 중국어를 처음 배우는 초등 저학년 학생들을 위해 이미지와 색깔을 활용한 연상 학습을 통해 중국어를 직관적으로 익힐 수 있도록 했다. 일상생활에서 접하는 주제별 어휘와 문장을 통해 생생한 중국어를 배워 말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