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의 조세위원장에 박진선 샘표식품 사장 위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백준무 기자
입력 2019-02-26 08: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대한상공회의소 회관[사진=연합뉴스]

대한상공회의소 조세위원회 위원장에 박진선 샘표식품 대표이사 사장이 공식 선임됐다.

26일 대한상의는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조세위원회를 개최하고, 신임 위원장에 박진선 샘표식품 사장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박 위원장은 1997년 샘표식품 사장으로 취임했으며, 현재 서울상의 감사를 맡고 있다.

박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조세위원회가 세제·세정관련 기업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정책당국에 전달하고, 조세정책 방향에 대해서도 함께 고민해 대안을 제시한다면 정부에서도 적극적으로 검토해 주리라고 기대한다"며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 데 구심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김명헌 한유 사장, 박영안 태영상선 사장, 윤석근 일성신약 부회장, 박성우 대림산업 부사장, 배창섭 영풍 부사장, 조영일 에쓰오일 수석부사장, 김준동 대한상의 상근부회장 등 주요기업 대표이사 및 재경담당 임원 30여명이 참석했다. 최영록 전 기획재정부 세제실장의 '조세 정책 방향과 기업의 대응'을 주제로 한 특별강연도 있었다.

대한상의 조세위원회는 기업의 세제·세정 관련 애로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조세정책방향을 도출하기 위해 2008년 출범한 기구로, 주요기업 대표이사 및 재경담당 임원으로 구성돼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