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30년 이상 노후불량 공동주택 보수, 보강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산)이채열 기자
입력 2019-02-25 14: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부산시가 30년 이사 노후 불량 공동주택에 대해 재정비에 나섰다.[사진=부산시청제공]


부산시는 시설물 노후화 등으로 주거환경이 열악한 소규모 노후 공동주택의 안전 취약부분을 개선하기 위해 노후 공동주택 주거안전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시는 올해 3억 원의 예산을 확보, 15여 개 공동주택 단지에 대해 2천만 원 범위 내에서 사업을 추진한다.

사용 승인 후 30년 이상이 경과하고, 자력 정비나 전면 개발이 사실상 불가능한 서민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기둥, 슬래브, 옹벽 등 안전 취약부분에 구조안전 보강사업을 추진해 대단지 아파트에 비해 상대적으로 노후가 심한 소규모 공동주택의 주거 안전성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지원대상은 30년 이상 경과한 노후불량 공동주택이며, 2월부터 수요조사를 실시해 주소지 관할 구청에서 보수·보강 신청을 받는다. 대상지 현장조사와 민간기술전문가 자문 등을 거쳐 오는 3월 사업대상 아파트를 선정하고, 4월에 안전 취약부에 대한 균열 보수 등 보수·보강사업을 본격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시는 소규모 공동주택 주거안전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규모 공동주택 입주민의 주거환경 개선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