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드캐년 추락 동아대생 오늘 오후 귀국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현미 기자
입력 2019-02-22 16: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대한항공 2500만원 상당 항공비 전액 부담

그랜드캐니언(그랜드캐년) 추락 사고로 미국에서 치료받아온 박준혁씨가 22일 귀국한다. [사진=연합뉴스/ 박씨 가족 제공]


미국 그랜드캐니언(그랜드캐년) 추락 사고로 중태에 빠졌던 동아대생 박준혁씨(25)가 오늘(22일) 오후 국내에 돌아온다

외교부와 항공업계 등에 따르면 박씨는 21일 오전 라스베이거스에서 출발해 우리 시간으로 22일 오후 6시께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한다.

약 2500만원에 달하는 항공 비용은 대한항공 측이 전액 부담했다. 대한항공은 민항기 좌석 8개를 터 박씨가 누울 침대와 각종 의료 장비를 놓을 자리를 마련해줬다.

비행기에는 박씨와 박씨 가족 외에 국내 항공의료 이송 전문업체 관계자들이 탑승했다.

박씨는 지난해 12월 30일(현지시간) 미국 그랜드캐니언에서 관광을 하다 절벽에서 떨어져 중태에 빠졌다. 그는 이 그랜드캐년 추락 사고로 사경을 헤맸다.

그랜드캐년 추락 사고 이후 박씨 가족은 미국 현지 치료비와 국내 이송 비용에 막대한 금액이 들어간다며 청와대 국민청원 등에 도움을 호소했다.

이후 대한항공과 항공의료 이송 전문업체에서 이송 비용을 내기로 하고, 모교인 동아대에서도 수천만원을 모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