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도움' 아보카도 오일, 등급마다 다르다?

서민지 기자입력 : 2019-02-21 10:31
아보카도 오일, 다이어트에 도움받으며 각광

아보카도 오일 효능이 21일 주목받고 있다. [연합뉴스]

아보카도 오일에 21일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아보카도는 생식을 하거나 샐러드 등으로 이용하기도 하지만 아보카도를 이용해 만든 오일로 다양한 요리에 이용한다. 특히 아보카도 오일은 발연점이 높아 튀김이나 구이요리에 활용하기 적합하며 샐러드 드레싱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아보카도 오일에는 등급이 있다. 아보카도오일은 올리브 오일과 동일하게 엑스트라버진, 버진, 퓨어 등급으로 나눌 수 있다. 엑스트라 버진은 한 번 짜낸 오일을 말하며, 버진은 두 번 이상, 퓨어는 다른 기름과 섞은 것을 말한다.

아보카도 오일이 건강 식품으로 자리매김한 것은 다양한 효능 덕분이다. 아보카도 오일은 건강에 좋은 불포화 지방산이 다량 함유돼 있어 몸속 나쁜 콜레스테롤 제거에 도움이 되어 혈관 건강에 이롭다.

또한 칼륨 성분이 풍부한 아보카도 오일은 나트륨 배출에 도움이 되며 혈압 조절에 효능이 있다. 특히 베타카로틴 성분이 다량 함유돼 있어 활성산소 억제, 암세포 증식 억제 등의 효능이 있다.

특히 아보카도 오일은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아보카도 오일 칼로리는 낮은 편에 속하지는 않지만 풍부한 식이섬유, 낮은 당분 함유량, 포만감, 식욕 억제 등에 도움이 되어 다이어트에 이용되고 있다. 그밖에 피로회복, 시력보호, 피부미용, 변비예방 등 건강에 이로운 점이 많다.

 


어린이꽃이 피었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