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맞춤형 부동산 행정서비스 제공… 전문상담관 일대일 대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승훈 기자
입력 2019-02-21 09: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김선갑 구청장 "행정 신뢰성 향상 기여"

'부동산 거래 사전상담센터'에서 한 주민이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사진=광진구 제공]

"부동산 거래 전, 전문가에 상담 받고 안심거래하세요."

서울 광진구가 구민들에게 맞춤형 부동산 행정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21일 구에 따르면, 이번 '부동산 거래 사전상담센터'에는 실무경험이 풍부한 공무원과 관련 분야의 전문가들이 배치됐다.

부동산 거래계약과 관련해 기본적인 사항을 확인하고 까다로운 법률문제까지 다룬다. 세부적으로 △매매·임대차 체결 권리분석 △주택·상가임대차 보호법 관련 규정 설명 △각종 사고예방 및 대처 방법 △부동산 거래 시 반드시 알아야 할 사항 등이다.

현재 구에서 운영 중인 '부동산 무료 상담센터'와 연계해 세무사, 감정평가사, 공인중개사, 법무사 등 여러 분야 전문가들의 재능기부 도움을 받아 운영된다. 부동산정보과 민원상담 창구를 찾으면 된다.

센터는 광진구 주민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예약된 시간에 맞춰 상담이 이뤄진다. 이외 구 부동산 정보포털에서는 부동산 실거래가 정보, 중개업소 조회, 필지별 종합 정보, 주소검색 위치정보 등을 서비스한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구민들이 부동산 거래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사전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맞춤형 민원상담으로 부동산 행정서비스 향상 및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