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군민과 열린 대화' 성황리 마무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담양)박승호 기자
입력 2019-02-20 12: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역점시책 공유하고 주민건의 접수 해결 약속

담양군 최형식 군수가 주민과 열린대화를 진행하고 있다.[사진=담양군]


담양군이 ‘군민과 열린 대화’를 가사문학면을 끝으로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최형식 군수는 지난 12일 담양읍을 시작으로 6일간 12개 읍․면을 찾아 마을 이장과 농가, 지역 원로 등 군민과 격의 없는 소통의 시간을 갖고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이 자리에서 최 군수는△창조농업 지원센터 건립 △관내 RPC통합 운영을 통한 담양 쌀 경쟁력 확보 △대나무밭 세계중요농업유산 등재 △부서별 일자리 지원센터 통합 기반 구축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 △CCTV 통합관제센터 구축 △국립전통정원센터 유치 및 정원특구 지정 등 올해 역점시책을 공유하고 주민들로부터 건의사항을 접수했다.

담양군은 건의사항에 대해 해당 부서에서 현장 확인 후 중장기 계획을 세우고 시급한 것은 추경예산에 반영해 조치하는 등 주민입장에서 해결할 방침이다.

올해는 지역 현안을 놓고 담양군과 읍면이 머리를 맞대고 해결책을 논의하는 상생토론회를 도입해 주민들의 큰 호응이 이어졌다.

또 전남 최초로 일제의 잔재로 남아있던 방위 지명인 남면을 ‘가사문학면’으로 재명명해 선포하는 가사문학면 선포식도 가졌다.

최형식 군수는 “후대를 책임질 미래 대비형 역점 사업과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이 조기에 추진될 수 있도록 온 행정력을 집중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군민들이 지역 문제에 관심을 갖고 군정 발전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 주길 부탁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