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 핸들 꺽고 음주난동’ 前 롯데 박정태, 검찰에 불구속 송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현미 기자
입력 2019-02-19 08: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시내버스 기사와 시비 벌이다 버스 올라타 운전방해

지난 1월 18일 새벽 프로야구 선수 출신 박정태가 기사와 시비 끝에 시내버스에 올라타 핸들을 좌우로 마구 흔들고 있다. [사진=부산경찰청/연합뉴스]


음주운전과 시내버스 운전 방해 혐의로 검찰에 넘겨진 롯데 자이언츠 야구선수 출신 박정태씨(50)가 불구속 상태에서 검찰에 넘겨진다.

19일 부산 금정경찰서는 특정범죄 가중처벌법 위반(운전자 폭행)과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 혐의로 박정태를 불구속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한다고 밝혔다.

박정태는 지난달 18일 오전 0시쯤 부산 금정구의 한 음식점 앞길에서 음주 상태에서 자신의 차량을 300m가량 운전해 주차한 뒤 대리운전 기사를 기다리다 차를 옮겨달라는 시내버스 운전기사와 시비가 붙어 차를 갓길로 20m가량 몰고 간 혐의를 받는다.

이후 시내버스에 올라타 기사에게 욕설을 내뱉으며 핸들을 꺾는 등 운전을 방해하고 행패를 부린 혐의도 있다. 당시 박정태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취소 수치인 0.131%였다.

경찰은 영장심사위원회를 열어 박정태 사건을 논의했다. 위원회는 박정태가 피해자와 합의하고 혐의를 모두 시인한 점, 도주·증거 인멸 우려가 없는 점 등을 바탕으로 불구속 송치를 결정했다.

박정태는 1991년부터 2004년까지 롯데 자이언츠 주전 2루수로 활약했다. 남다른 승부 근성과 독특한 타격 자세로 ‘악바리’와 ‘탱크’라는 별명도 얻었다. 선수 생활을 마친 뒤엔 롯데 자이언츠 2군 감독과 타격코치 등을 지냈다.

2015년부터는 법원에서 보호처분을 받은 청소년에게 야구를 가르치는 ‘레인보우야구단’ 이사장을 맡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