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관령겨울음악제] 안무가 김설진이 전하는 슈베르트의 ‘겨울. 나그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성민 기자
입력 2019-02-15 10: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김설진 사진=강원문화재단 제공]

안무가 김설진이 온몸으로 슈베르트를 들려준다.

문화체육관광부·강원도가 주최하고, 강원도문화재단(이사장 김성환 이하 재단)이 주관하는 2019 대관령겨울음악제(예술감독 손열음)의 마지막 메인 콘서트인 음악 체험극 ‘겨울. 나그네’가 15일 오후 7시30분과 16일 오후 5시 총 2회 알펜시아 콘서트홀에서 열린다.

본 공연은 200여 년 전 죽음을 앞둔 슈베르트가 뮐러의 시 문학 ‘겨울 나그네’를 본인의 이야기로 재구성, 총 24개의 노래로 만들어낸 연가곡을 토대로, 예술감독 손열음이 구상했다. 여기에 안무가 김설진의 연출이 더해져 새로운 아이디어의 음악 체험극으로 선보인다. 너무나 유명해서 알고는 있지만 멀고 어렵게만 느껴졌던 슈베르트의 ‘겨울 나그네’가 어떤 모습으로 새롭고 신선하게 재구성되어 관객들에게 선보일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설진은 M-net '댄싱9 시즌 2'의 우승자로 대중에게 더 잘 알려져 있지만, 세계 10대 무용단 중 하나인 ‘피핑톰 무용단’의 크리에이터와 현대 무용단 무버의 예술감독으로서 활약하는 천재 무용가다.

그는 이번 공연에서 작품의 연출과 동시에 곡의 주인공, 자신이었던 슈베르트를 연기한다.

더불어 독일을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바리톤 조재경, 도르트문트 소년 합창단의 솔리스트(벤 발츠와 레오 랑에)역시 슈베르트의 목소리가 되어 노래한다. 피아니스트 손열음도 물론 ‘겨울. 나그네’의 무대에 오르며 반도네오니스트 고상지, 낭송자 손결 등이 함께 무대를 채워 나갈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고전의 숭고한 가치를 현시대에 맞게 고민하고 재구성하여, 현대의 사람들에게 더 다가갈 수 있도록 만든 작품 중의 하나다. 음악 체험극 ‘겨울. 나그네’가 이번 음악제의 궁극적인 목적을 함축적으로 담고 있는 작품이자, 음악제의 대미를 장식하기에 충분한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이번 작품의 총 제작은 정진욱 감독이 맡았다.

지난 2월7일에 찾아가는 음악회로 문을 연 2019 대관령겨울음악제의는 호평을 받으며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으며 마지막 메인 콘서트인 ‘겨울. 나그네’만을 앞두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