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항서 감독 제자 '콩 푸엉' ​K리그 베트남 2호 입성 ...1호 선수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정훈 기자
입력 2019-02-15 08: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박항서 베트남 축구대표팀 감독(왼쪽)과 이영진 베트남 대표팀 수석코치가 14일 베트남 축구대표팀의 핵심인 콩푸엉의 인천 유나이티드 입단을 축하해주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베트남의 메시' 응우옌 콩푸엉(24)이 인천 유나이티드에 입단했다. 콩푸엉은 쯔엉에 이어 베트남 출신 두 번째 K리거가 됐다.

인천 유나이티드는 지난 14일 인천의 홀리데이인 송도호텔에서 입단식을 열고 콩푸엉에게 등번호 23번이 달린 유니폼을 전달했다. 베트남 프로축구 호앙아인 잘라이FC 소속의 콩푸엉은 1년간 인천에 임대됐다.

콩푸엉은 "인천에 입단하게 돼 정말 기쁘다. 베트남 축구를 한국과 아시아에 소개할 수 있는 선수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입단 소감을 밝혔다.

베트남 출신 1호 K리거는 '베트남의 박지성'이라는 불리는 쯔엉이다. 쯔엉은 2015년 12월 28일 인천 유나이티드로 2년 임대가 확정됐다. 2016년 5월 22일 광주FC 전에서 K리그 클래식 데뷔전을 치뤘다.

이후 2017 시즌을 앞두고 인천과 임대 계약을 해지하고, 강원 FC로 임대 이적했다. 이후 쯔엉은 2년 만에 베트남 원소속팀인 HAGL FC로 복귀했다.

콩푸엉은 쯔엉에게 K리그와 인천에 대한 정보를 많이 접했다고 했다. 그는 "다른 베트남 선수들에게 자극을 줘서 더 많은 선수가 해외 진출하게 하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쯔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