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비앤비와 함께 구정맞이 서울 ‘호캉스 트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하은 기자
입력 2019-02-01 17: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에어비앤비]

명절을 맞아 값비싼 해외 항공권 부담과 복잡한 귀성길에 지쳐 국내 호텔에서 여유롭게 휴가를 보내는 호캉스(Hotel + Vacance)족이 늘고 있는 가운데 에어비앤비가 연휴 동안 호텔에만 묵긴 아쉬운 사람들을 위해 동네 여행을 하는 트립을 더해 구정 5일 연휴 동안 서울을 새롭게 여행하는 ‘호캉스 트립’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지역만의 특색 있는 문화가 반영된 라이프스타일 호텔에서 편하게 쉬며 명절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동네 트립 호스트가 운영하는 경험 여행인 트립을 통해 특별한 구정 서울 여행을 떠나볼 수 있다는 설명이다.

1. 숙소: 라이프스타일 호텔에서 즐기는 호캉스
스몰하우스 빅도어
명동에 위치한 디자인 호텔. 세련된 디자인과 높은 공간 활용이 특히 돋보이는 객실은 복잡한 도심 속에 지친 사람들에게 편안한 휴식의 시간을 제공한다. 아티스트와 디자이너들의 작품이 전시되는 1층 갤러리에서 작품을 차분히 감상하면서 휴일을 보내면 어떨까.

롯데시티호텔 마포
공항철도, 지하철을 비롯한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해 서울 전역에서 접근성이 좋은 마포의 라이프스타일 호텔. 실내수영장도 있고 신촌 인근에 위치해 근처에 맛집이 많으니 수영을 즐기면서 식도락 여행을 즐겨보자.

라까사호텔
트렌디한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라이프스타일 호텔. 다양한 콘텐츠를 느끼고 즐기며 머무를 수 있는 예술과 문화, 자연과 디자인이 함께 어우러진 공간, 도심에서 여행하는 기분을 누릴 수 있는 새로운 문화생활을 지향한다. 동네 특성을 살리면서 문화를 만드는 호텔이라 이곳에 묵으면서 동네를 탐방하는 여행을 해보자.

호텔 카푸치노
논현동에서 어반 라이프 스타일을 지향하는 라이프스타일 호텔. 특히 애견 동반이 가능한 바크룸을 운영해 반려견과 함께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다. 젊고 활동적인 에너지로 가득한 이곳에서 아끼는 사람들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남겨보자.

핸드픽트호텔
상도동에 위치한 라이프스타일 호텔. 작년에 영국 모노클지가 선정한 세계 Top 100 호텔에 선정됐다. 갤러리를 방불케 하는 호텔 곳곳에 설치된 신진 아티스트들의 설치 작품과 그림들이 있다.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 풍성한 여유를 즐기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하는 곳이다.

이외에도 스테이비 호텔 명동, 파티오세븐호텔, 호텔 크레토 명동 등 에어비앤비에서 다양한 반영한 라이프스타일 호텔을 예약할 수 있다.

2. 트립: 열정 넘치는 로컬 호스트와 함께 즐기는 독특한 경험
한국 전통 춤의 진수 (Soul of Tradition)
설날을 맞이해 대학로 극장에서 한국 문화의 정수를 느낄 수 있는 승무와 살풀이, 태평무 공연을 감상하는 트립. 한영숙류 전통춤 승무 4대 후계자인 호스트가 선보이는 승무, 살풀이, 태평무 공연은 해설이 있어 기초 지식이 없어도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유려한 곡선의 미가 어우러지는 한국 전통무용을 감상하며 편안한 시간을 보내보자.

캘리그라퍼 헬렌과 함께 만드는 한글 족자
태릉입구역 근처에 위치한 아트 스튜디오에서 경험해보는 한글 캘리그라피 수업. 은행을 퇴직하고 캘리그라피의 매력에 푹 빠졌다는 전문 캘리그라퍼 호스트와 붓으로 글씨를 써보며 한글의 멋스러움을 느껴보자. 트립이 끝난 뒤 나만의 이야기를 담은 정성 어린 족자를 보면 마음마저 따뜻한 명절이 될 것이다.

나만의 색과 향을 담은 비건 배쓰밤
화장품 스타트업에서 근무하며 식물성 성분의 중요성에 대해 깨닫고 직접 비건 화장품 사업을 시작한 호스트에게 배우는 자연친화적인 배쓰밤 만들기 트립. 약수역 근처에 자리한 장소에서 다양한 식물 성분에 대해 배우고, 직접 성분과 향을 조합하며 나만의 비건 배쓰밤을 만들어볼 수 있다. 완성된 식물성 배쓰밤으로 따스한 목욕을 즐기며 명절 증후군을 날려보자.

나만의 자개 작품 만들기
한국과 영국에서 도예와 디자인을 공부하고, 도예와 회화를 가르치는 교사로 활동중인 이나 호스트와 함께하는 나전칠기 공예 아트 트립. 역삼동에 자리한 그녀의 스튜디오에서 전복과 진주 조개껍질인 자개를 원형 손거울에 잘라 붙이며 나전칠기의 매력을 느껴볼 수 있는 시간. 자개가 빚어내는 영롱한 아름다움을 감상하며 올해의 소망을 거울 뒤편에 담아보자.

소믈리에와 함께 와인& 김치, 묵은지김치찜 테이스팅
현직 소믈리에가 진행하는 한식을 곁들인 와인 페어링 트립. 상수역 근처 호스트의 와인바에서 다양한 김치를 맛보고, 김치의 배경과 우수성에 대한 부수적인 설명을 들은 뒤 푹 끓여낸 묵은지 김치찜을 맛보며 와인을 함께 곁들일 수 있는 시간. 김치뿐만 아니라 다양한 한식과 어우러지는 풍미 가득한 와인들에 대해 배우며 설 연휴에 풍성한 밤을 즐겨보자.

이외에도 2019년 구정 연휴에 즐길 수 있는 에어비앤비 트립이 궁금하다면 여기를 방문해보자.

이 피칭자료에서 언급된 모든 숙소와 트립은 순수하게 영감을 불러일으키고 이해를 돕기 위한 목적으로 소개되었습니다. 에어비앤비는 에어비앤비 플랫폼에 등록된 특정 숙소나 트립을 추천하거나 보증하지 않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