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맞이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를 위한 공무원 전통시장 체험활동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동두천)최종복 기자
입력 2019-01-31 16: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동두천시제공]

경기동두천시(시장 최용덕)는 민족 고유의 명절 설을 맞아 지역상권 활성화와 서민경제 활력을 위해 동두천시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전통시장 이용을 권장하는 취지에서 전통시장 체험활동(장보기)에 나섰다.

이는 동두천시장(최용덕)의 관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전통시장 체험출장 장려책에 의한 것으로, 앞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시청 직원 660여 명은 2000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구매했다.

지난 30일 전통시장을 찾은 공무원들은 큰시장, 중앙시장 등 관내 전통시장을 직접 둘러보고 다양한 제수용품을 구입하며 정이 넘치는 전통시장을 체험했다. 이번 체험활동은 다음달 1일까지 이어진다.

이날 중앙시장을 찾은 공무원은 “방금 떡, 부침개 등을 구입했는데, 사장님이 저렴한 가격에 많이 주셔서 즐겁게 장보기를 하면서 평소에도 전통시장을 자주 이용을 해야겠다.”고 체험활동 소감을 전했다.

최용덕 시장은 “어느 때보다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이번 시책이 조금이나마 힘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올 설 명절 준비는 저렴하고 옛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전통시장을 이용하기 바란다.”며 직원들과 시민들의 적극적인 전통시장 이용을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