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추행파문 이재현 인천서구청장,사법기관수사 불가피할 전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흥서 기자
입력 2019-01-30 10: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역시민단체 검찰에 성추행혐의로 고발…서구 공무원노조는 수사의뢰계획 철회

성추행 파문을 겪고 있는 이재현 인천서구청장(사진)에 대한 사법기관의 수사가 불가피할 전망이다

이재현 인천서구청장


시민단체가 사법기관에 이청장을 고발했기 때문이다.

반면 이 구청장을 수사 의뢰하겠다고 예고했던 서구 공무원 노조는 돌연 계획을 철회했다.

서구 지역단체인 서구발전협의회·서구희망봉사단·검암애맘(이하 시민단체) 등은 29일 인천지방검찰청에 이 구청장에 대한 고발장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시민단체는 고발장에서 "이 구청장은 노래방에서 구청 직원들을 강제로 껴안거나 수차례 볼에 입을 맞췄다"며 "돌아가면서 여성 직원들을 강제로 옆자리에 앉히거나 춤을 출 것을 요구하는 등 강제로 추행했다.피해자들은 서구청 직원으로 구청장은 이들에 대한 지휘 감독을 하는 것은 물론 인사권 역시 가지고 있다.이 구청장은 자신의 지휘 감독을 받는 피해자들을 위력으로 추행했다"고 지적했다.

하지만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인천지역본부 서구지부는 같은날 오후 입장문을 내고 "긴급운영위원회를 개최해 고발 여부를 논의했고 당사자의 의견과 회식에 참여했던 해당 부서 직원들의 의견을 존중하기로 결정했다"며 "당사자를 배제하고 서구지부가 고발을 강제하는 것은 또 다른 고통을 안기는 것이라 판단하고 어려운 결정을 했다"고 밝혔다.

노조는 "직원들은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성추행 의혹이) 정치 쟁점화되는 현실이 회식 자리에서 있던 일보다 더 힘들고 표현할 수 없는 고통이라고 했다"며 "직원들은 가정과 직장에서 혼란이 가중되고 트라우마에 시달리고 있어 여기서 마무리됐으면 한다는 뜻을 전해왔다"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