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김양현 삼원산업 회장 명예 법학박사 학위 수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선국 기자
입력 2019-01-24 16: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고려대학교는 24일 고려대 백주년기념삼성관 국제원격회의실에서 김양현 삼원산업 회장에게 명예 법학박사 학위를 수여했다. 왼쪽부터 염재호 고려대 총장, 김양현 삼원산업 회장, 임상호 고려대 대학원장. [사진=고려대학교]


고려대학교는 24일 고려대 백주년기념삼성관 국제원격회의실에서 김양현 삼원산업 회장에게 명예 법학박사 학위를 수여했다.

고려대 행정학과 56번인 김양현 회장은 졸업 후 60년 간 글로벌인재양성 장학금과 기금을 비롯해 대강당 리모델링을 위한 거액의 기부금 등을 쾌척했다. 또 행정고시 후원회와 행정학과 56학번 장학회인 ‘석정회’ 등을 이끌어 오며 우수한 법조계 인재를 육성하는데 기여했다. 

이런 공로들을 인정받아 김양현 회장은 △2010년 고려대학교 특별공로상 △2013년 자랑스러운 고대법대인상 △2016년 고려대학교 발전공로상 ‘Crimson Award’등을 수상했다.  

염재호 고려대 총장은 "고대인들을 하나로 모으는 구심점 역할을 한 김양현 회장의 고귀한 개척정신을 우리는 기억하고 있다"며 "선후배 간의 끈끈한 애정을 몸소 보여주며 고대인의 마음을 하나로 모아줬다"고 말했다.

염 총장은 "60년 가까운 세월동안 모교와 후배를 위해 꾸준히 기부한다는 것은 쉬운일이 아니다"며 "개척자의 정신으로 후배들을 위해 길을 내어준 김 회장의 뛰어난 리더십을 가슴에 새기고 기억하겠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