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자들 울산 아파트 논란 왜?…주민들 "9개월 째 입주 못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세희 기자
입력 2019-01-22 13: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주민 "하자 발생" vs 시공사 "주민들 악의적인 민원"

[사진=KBS 방송화면 캡쳐]


‘제보자들’에서 새 아파트 분양을 받았지만 입주하지 못한 입주민들의 사연이 공개됐다.

21일 방송된 KBS 2TV 교양 '제보자들'에는 '새 아파트 하자 논란, 9개월 째 떠도는 주민들' 편이 다뤄졌다.

이날 방송에서는 총 817세대 중 분양된 약 500세대 입주민들은 내 집을 두고도 거리에서 떠돌이 생활을 하고 있다고 하소연했다. 

이 아파트는 호수 앞 전망과 좋은 위치에 자리를 잡아 분양가가 울산지역에서도 최고가로 책정됐다.

분양받은 입주민들은 내 집 장만을 이뤘다는 벅찬 마음으로 입주하는 날만 손꼽아 기다렸지만, 입주 예정일이 지난 2018년 4월 말이었음에도 불구하고 9개월째 들어가지 못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입주민들은 입주 예정일에 맞춰 살고 있던 집을 비워줘야 했고, 지금은 임시로 친정집에 신세를 지거나 이삿짐 컨테이너에 짐을 맡긴 채 단기 월세 방, 고시원 등을 전전하고 있다. 더욱이 답답한 것은 입주민들은 이 생활이 언제 끝날지 알 수 없다는 점이다.

한편 이 아파트는 외벽마감의 경우 드라이비트 소재로 두드리기만 해도 빈 소리가 들리는 등 하자들이 발견됐으며, 입주민들은 애초의 설계계획과 다르게 시공된 부분이 너무 많다고 항의했으나 시행사와 시공사는 아파트에는 문제가 전혀 없고 주민들의 악의적인 민원으로 문제가 생긴 것이라 반박하면서 갈등은 계속되고 있는것으로 알려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