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소방 2019년 소방계획서 작성 지원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과천) 박재천 기자
입력 2019-01-22 09: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과천소방서 제공]


경기 과천소방서(서장 김경호)가 겨울철 민간 자율안전관리 역량 강화의 일환으로 2019년 소방계획서를 올바르게 작성할 수 있도록 지도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계획은 올바른 소방계획서 작성법의 조기정착 및 소방안전관리자의 자율적 안전관리 설계 등 서식에 맞도록 정확히 작성해 재난 발생 시 자위소방대의 초기대응에 만전을 기하고자 마련됐다.

소방서는 소방안전관리 대상물이 특급, 1급, 2급, 3급으로 세분화됨에 따라 규모에 맞게 작성법을 달리해 체계적 관리가 가능하도록 지도할 예정이다. 또 내달 20일까지 관내 9개(1급 3, 2급 3, 3급 3) 대상물에 대한 샘플링 작성지도와 방문 홍보 등을 통한 신청에 의한 지도도 병행한다.

소방계획서 표준안은 소방서(자료실-17번) 또는 소방안전협회 홈페이지에서 찾을 수 있으며, 소방계획서 관련 문의는 재난예방과 소방특별조사팀으로 하면 된다.

김경호 서장은 “소방계획서는 건축물 소방안전관리에 있어서 재난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고 발생 시 대처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안전 지침서이다”며“2019년 소방계획서를 정확히 작성하고 소방안전관리업무에 만전을 기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