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아시안컵] 베트남 vs 요르단 현재 1-1…응우옌 콩 푸엉 동점골 터졌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19-01-20 21: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베트남, 바논보다 페어플레이 점수 앞서 기적적으로 16강 진출

[사진=연합뉴스]


'2019 아시안컵' 베트남과 요르단 축구 대표팀이 1골씩을 성공시켰다.

20일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알막툼 스타디움에서 진행되고 있는 '2019 아시안컵' 베트남 요르단의 16강 전에서 전반 39분 요르단 바하 압델라만이 유세프 알-라와슈데의 도움을 받아 선제골을 터트렸다. 한 골을 성공시킨 요르단이 경기를 끌어가는 듯했다.

하지만 후반이 진행되자 베트남 응우옌 콩 푸엉이 응우옌 트룽 호앙의 도움을 받아 동점골을 터트렸다. 

박항서 감독은 공식 기자회견에서 "정말 극적인 16강 진출이었다. 극적으로 진출한 만큼 16강전에서도 극적인 경기를 펼쳐 보이겠다"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어 "베트남에서 일하고 있지만 나의 조국은 대한민국이다. 한국 팬들이 관심을 가져주셔서 기쁘고 책임감도 느낀다. 그런 것에 보답하는 게 나의 역할"이라며 바레인과의 16강전을 치르게 되는 한국을 향해 "한국은 좋은 선수들이 많고 파울루 벤투 감독이 팀을 잘 조련하고 있다. 좋은 결과를 낼 것으로 생각한다"며 응원했다.

한편, 조별리그 D조에서 1승 2패로 3위를 기록한 베트남은 F조 3위 레바논과 승점, 골득실, 다득점까지 같았으나 페어플레이 점수에서 앞서 기적적으로 16강에 진출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