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가구 겨냥한 가성비甲 ‘가전’ 뜬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영훈 기자
입력 2019-01-19 17: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서울시 영등포구에서 자취 중인 직장인 정모(32)씨. 그는 최근 자취방을 옮기면서 소형 공기청정기 한 대를 구입하기로 마음먹었다. 올 들어 극심한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1인 가구에서 사용하기 적합한 ‘소형 공기청정기’가 연이어 출시되고 있기 때문이다.
적은 돈을 아끼려다가 각종 질환에 노출되는 것보단, 형편에 맞춰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효율적이라는 게 정 씨의 판단이다. 그는 “비록 5평 내외의 좁은 방이지만 쾌적한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제품을 구입하게 됐다”며 “가격이 10만원대로 저렴한 것도 결정적인 구매 요인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

1인 가구가 사회적 현상으로 자리 잡으면서, 이를 겨냥한 제품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각종 부가 기능은 뺀 채, 기본에 충실한 성능을 앞세워 소비자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최대 경쟁력은 단연 ‘저렴한 가격’이다.
최근에는 가격 경쟁력을 극대화하기 위한 노브랜드 가전제품도 등장했다.
이에 1인 가구 사이에 활용도 높은 ‘가전제품 4종’을 소개한다.
 

블루에어의 소형 공기청정기 ‘블루 퓨어 411’[사진=블루에어 제공 ]



◆미세먼지 걱정 해결해주는 ‘공기청정기’
스웨덴 공기청정기 업체인 ‘블루에어’가 선보인 소형 공기청정기 ‘블루 퓨어 411’는 1인 가구 사이에 선호도가 높다. 15㎡(약4.5평) 내외의 공간에서 사용하기 적합한데다, 무게가 가벼워 이동성이 뛰어나다.
작은 크기에도 청정기능은 강력하다. 정전기 집진을 이용한 ’이온화 분리‘ 및 ’해파사일런트(HEPA-Silent)‘ 기술이 탑재돼 0.1마이크론(㎛) 크기의 초미세 미립자까지 99.97% 제거할 수 있다. 360도 공기흡입 시스템으로 방 어느 곳에 놓든지 효율적인 공기순환을 지원한다.
에너지 소비 효율 등급 또한 1등급으로, 장시간 사용에 부담이 없다. 사후서비스(AS)는 전국 대우전자 서비스센터에서 지원한다. 권장소비자가격은 19만8000원이다.
 

SK매직의 'MWO-18M1'[사진=SK매직 제공 ]



◆성능은↑ 가격은↓‘전자레인지’
저렴한 가격의 전자레인지를 찾고 있을 경우, SK매직의 ‘MWO-18M1’을 눈여겨보자. 이 제품은 20ℓ용량의 미니 전자레인지다. 화이트톤의 깔끔한 디자인과 함께 전자레인지 본연의 기본 기능을 충실하게 담았다. 최대 35분까지 조리가 가능하며, 최대 출력은 700W로 동급 제품 중 가장 높다. 냉동제품의 무게에 따른 해동시간도 제품에 표시돼있어, 초간편 해동이 가능하다. 조작법은 다이얼 방식을 채택했다. 가격은 온라인 최저가 기준 6만원 내외다.
 

대우전자의 소형 의료건조기 '미니'[사진=대우전자 제공 ]



◆1인 가구 필요 가전으로 뜨고있는 ‘의류건조기‘
최근 필수가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의류건조기 역시 ‘1인 가구’를 겨냥한 제품 출시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대우전자의 의류건조기 ‘미니’는 3㎏ 용량으로 공간효율성과 이동성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기존 대용량 14㎏ 건조기 대비 5분의 1 (490×631×401㎜) 크기로 공간효율성이 높으며, 4분의 1(17㎏) 무게로 이동이 용이하다. 다용도실, 배란다, 거실 등 다양한 곳에 설치가 가능한 점도 특징이다. 표준, 소량, 탈취 등 3가지 건조 코스를 제공하며, 표준 코스의 경우 한 번에 최대 수건 16개까지 건조할 수 있다. 가격은 44만1000원이다.
 

이마트 ‘노브랜드 43인치 풀HD TV’[사진=이마트 제공 ]



◆가성비甲 ‘TV’
최근에는 가성비 높은 노브랜드 TV 제품도 등장했다. 이마트는 ‘노브랜드 43인치 풀HD TV’ 제품을 판매 중이다. 이마트가 직접 기획하고, 중국 OEM 전문 가전기업이 생산한다.
이 제품은 풀HD(1920X1080) 화질을 제공한다. 178도 광시야각 디스플레이를 채용해 어느 위치에서도 동일한 색감과 선명한 화질로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USB 메모리를 이용해 사진·동영상·음악도 즐길 수 있다. HDMI 포트도 3개로 주변기기와 연결이 편리하다. 직하방식 LED 패널로 에너지 소모율을 줄인 점도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다. 애프터서비스는 TGS의 100여개 전문서비스센터에서 받을 수 있다. 무상 서비스 기간은 1년이며, 가격은 29만9000원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