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대학생 홍보대사 합격 '이렇게 했다'

임애신 기자입력 : 2019-01-18 10:06

[사진=연합뉴스]


KB국민은행 올해 14번째 대학생 홍보대사를 모집한다. 높은 경쟁률 속에서 합격할 수 있는 팁을 합격자와 담당자가 전했다.

KB국민은행은 이달 2일부터 25일까지 국내 대학교 재학생과 휴학생을 대상으로 KB캠퍼스스타 14기 150명을 모집하고 있다. 단, KB국민은행 임직원 자녀는 제외다.

전형은 다음달 1일 서류전형 발표에 이어 같은달 13일 면접전형을 거쳐 15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하는 순으로 진행된다.

선발된 14기 KB캠퍼스스타는 2월 27~28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올해 3월부터 7월까지 약 5개월 동안 활동한다.주요 활동 내용은 KB브랜드 및 상품 서비스 홍보, KB청춘마루 체험 및 온오프라인 홍보, 유스(YOUTH) 마케팅을 위한 아이디어 제안 등 입니다.

13기로 활동한 김동균 학생은 "자기소개서를 쓸 때 디자인 툴을 다룰 수 있다는 점을 어필했다"며 "면접 전에 청춘마루에 대한 조사를 하고, 어떻게 하면 잘 홍보할 수 있을지 고민하면 도움이 될 것"이라고 귀띔했다.

13기 진소정 학생은 "그 동안 해왔던 대내외활동을 하며 무엇을 배웠는지 특히 기획력을 어필하기 위해 포트폴리오를 신경써서 만들었다"며 "면접에서는 무엇보다 솔직하게 임하는 태도가 중요하다"고 전했다. 이어 "팀 활동이 많다보니 본인의 팀워크 강점을 생각해가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조언했다.

KB캠퍼스스타 담당자인 문미나 대리는 "서류에 지원자분들의 재능을 상세히 기재해주고, 포트폴리오를 함께 제출하시면 도움이 된다"며 "면접에서는 여러분이 갖고 있는 다양한 끼와 열정을 마음껏 보여달라"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