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트립어드바이저, 업무협약…해외숙박 정보 제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선국 기자
입력 2019-01-11 08: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글로벌 레저 이용객 연동 등 다양한 사업으로 협업 범위 확대

[사진=야놀자]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11일 세계 최대 규모의 여행 사이트 트립어드바이저(TripAdvisor)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트립어드바이저는 전 세계 800만개의 숙박시설, 항공사, 음식점, 관광명소 등에 대한 콘텐츠, 7억여 건의 리뷰 및 의견, 4억9000만 명의 월간 방문자를 보유한 세계 최대 규모의 여행사이트다.

야놀자는 1월 중 일본과 동남아 숙소 예약 서비스 개시를 앞두고 트립어드바이저의 해외 숙박 후기를 연동키로 했다. 앞으로 트립어드바이저가 보유한 풍부하고 다양한 이용자 후기와 의견들을 야놀자 앱에서 바로 검색,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양사는 공동 마케팅도 활발하게 진행한다. 페이스북 등 SNS 콘텐츠를 함께 제작할 예정이다. 여행자들에게 영감을 주는 동영상을 비롯해 사진, 글, 기사 등 유용한 정보를 만나볼 수 있는, 완전히 새로운 트립어드바이저 사이트에서 앞으로 야놀자 콘텐츠도 소개된다. 추후 야놀자의 글로벌 레저 예약 서비스가 시작되면 이용자도 연동할 계획이다.

한편, 야놀자는 이달 중 국내 여가 플랫폼 최초로 해외 숙박 예약을 공식 오픈할 예정이다. 급증한 해외여행 수요에 본격 대응하기 위해 전세계 호텔과 공유숙박, 호스텔 등 가성비 높은 숙소를 순차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일본과 동남아 등 한국인들이 주로 찾는 지역 내 숙소를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글로벌 숙박 예약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오는 13일까지 20만 포인트 행운 이벤트도 실시한다. 야놀자 앱 내 이벤트 게시글에 ‘2019년에 떠나고 싶은 해외 여행지’를 댓글로 남기면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국내외 숙소 결제 시에 사용할 수 있는 야놀자 포인트 20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임철상 트립어드바이저 한국 제휴 담당 시니어 매니저(Senior Manager of Partnerships, Korea)는 “이번 제휴 협약으로 해외 여행을 계획하는 야놀자 고객들이 트립어드바이저의 솔직한 여행자 리뷰를 통해 적합한 선택 및 이상적인 숙박시설을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윤희경 야놀자 최고 제품책임자(CPO)는 “트립어드바이저와의 협업을 통해 야놀자 고객들에게 더욱 풍성하고도 신뢰할 수 있는 해외 숙박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숙소정보 연동뿐 아니라 앞으로 국내외 레저와 여행을 아우르는 다양한 사업들을 양사가 함께 구상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