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게임]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새해도 비상...권혁빈 첫사랑 통했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희강 기자
입력 2019-01-10 13: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PC방 점유율 5위 랭크...지난해 11월 출시 이후 상위권 인기 지속

 


스마일게이트의 PC온라인 게임 '로스트아크'가 새해에도 PC방 점유율 상위권을 차지하며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다. 권혁빈 회장이 강조했던 "첫 사랑처럼 감성과 감동을 주는 게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모양새다.

10일 PC방 순위 분석 사이트 게임트릭스에 따르면 로스트아크의 PC방 점유율 순위는 5위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해 11월 출시 당시 3위를 기록한 뒤 현재까지도 5위안에 안착하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로스트아크는 스마일게이트 RPG가 2011년부터 개발한 PC온라인 기반의 다중역할접속수행게임(MMORPG)으로, 7년간 1000억원이 들어간 대작이다. 혼자서 다수의 적을 쓸어버리는 박진감 넘치는 핵앤슬래시(Hack & Slash)방식의 전투 콘텐츠, 동서양을 아우르는 방대한 세계관, 항해 시스템 등으로 출시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이에 론칭 첫날 동시 접속자수 25만명을 기록한데 이어 론칭 일주일 만에 동시 접속자수 35만명을 넘어서며 최고 기대작으로 급부상했다. 출시 이후 엔씨소프트의 '리니지'와 '블레이드&소울' 이후에 실종됐었던 PC온라인 MMORPG 장르에서 다시 상위권에 랭크되는 저력을 보였다.

권 회장은 로스트아크 기자간담회를 직접 챙길 정도로 남다른 애착을 보여왔다. 중국에서 최고 인기를 누리고 있는 '크로스파이어' 이후 그렇다할 흥행작 없던터라 로스트아크에 대한 내부적인 기대감이 높았다.

결과적으로 로스트아크의 흥행에 따라 스마일게이트가 제 2의 도약을 위한 준비를 갖췄다는 분석이 나온다. 실제 권 회장은 지난해 31일부로 지주사인 스마일게이트 홀딩스 대표에 성준호 스마일게이트 메가랩 및 엔터테인먼트 대표를 선임하며, 글로벌 도약을 위한 그룹 경영체계를 새롭게 수립한 상태다.

현재 관련 업계에서는 로스트아크의 일 평균 매출을 10~15억원 정도로 추산하고 있다. 11월 출시 당시 한 달의 매출만 400억원 규모에 달할 것이라는 관측도 높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몇 년간 PC MMORPG 장르의 신작들 중 뚜렷한 성과를 낸 작품은 드물었다"며 "로스트아크의 성공으로 침체됐던 스마일게이트의 분위기를 반등시키는 동시에, 성장동력의 기회로 작용하게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