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서 남기고 잠적 후 발견된 신재민 향한 악플에 이준석 "당신들이 사람인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19-01-04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서울 한 모텔서 발견 '생명 지장 없어'

[사진=연합뉴스]


유서를 남기고 잠적한 후 한 모텔에서 발견된 신재민 전 기획재정부 사무관을 향한 악플이 쏟아지자 이준석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이 분노했다.

3일 이준석 최고위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어떤 이유에서든 간에 사람이 스스로 목숨을 끊고 싶다고 할 정도로 절박하고 힘들어하는데 집단적으로 뉴스 댓글란에 조롱하고 있는 자들이 인간인가"라는 글로 신재민 전 사무관을 비난한 네티즌을 맹비난했다.

이어 이 최고위원은 "신재민 사무관이 당신들의 검투사라도 되기 위해서 이런 양심선언을 했겠나. 당신들이 제대로 된 사람들인가"라며 거듭 분노했다. 

이날 오전 8시 20분쯤 112에 신 전 사무관이 극단적 선택을 암시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1시간 앞선 7시쯤 신 전 사무관은 대학 친구에게 '요즘 일로 힘들다' '행복하라'는 예약 문자메시지를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신고로 출동한 경찰은 그의 거주지인 고시원에서 3장짜리 유서와 휴대전화를 발견했고, CCTV를 확인해 동선을 파악해 낮 12시 40분쯤 서울 관악구의 한 모텔에서 그를 발견했다. 발견 당시 신 전 사무관은 생명에 지장이 없는 상태였다. 

극단적 선택을 하기 전 신 전 사무관은 모교 커뮤니티 '고파스'에 "아버지 어머니 정말 사랑하고 죄송하다. 그래도 전 잘한 것 같다. 내부 고발을 인정해주고 당연시 여기는 문화, 비상식적인 정책결정을 하지 않고 정책결정과정을 국민들에게 최대한 공개하는 문화. 그냥 나라가 좀 더 좋아지길 바랐을 뿐"이라는 글을 남기기도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