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승원, 무면허 뺑소니 음주 운전으로 구속···음주운전만 4번째 "안전불감증 도덕적해이 심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윤정 기자
입력 2019-01-03 08: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배우 손승원]


배우 손승원이 무면허 음주운전 혐의로 구속됐다. 손승원은 ‘윤창호법’을 적용해 구속된 첫 연예인이라는 불명예를 안으며 대중들의 질타를 받고 있다. 특히 송승원은 음주운전만 4번째로 나타나 더욱 안전불감증에 대한 지적이 큰 상황이다. 

지난 2일 서울중앙지법 측은 손승원에게 범죄가 소명되고 구속 사유와 필요성이 인정된다면서 영장을 발부했다. 손승원은 지난해 12월 서울 강남구 일대에서 술에 취한 상태로 운전, 상대방 승용차를 들이 받는 사고를 냈다.

하지만 사고 직후 손승원은 아무런 조치 없이 150m 가량 도주한 혐의를 받고 있다. 사고 당시 손승원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취소 수준인 0.206%으로 조사됐다.

더 큰 충격은 손승원의 음주운전이 이번이 처음이 아니라는 것이었다. 손승원은 이에 앞서 3차례 음주운전 전력이 있었고, 이번 사고 당시에도 면허가 취소된 상태에서 운전을 한 것으로 드러나 총 4번의 음주운전 경력이 있는 것.

손승원은 일명 '윤창호법'(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위험운전치상 혐의)을 적용해 구속된 첫 연예인이라는 불명예를 안았다.

손승원은 '윤창호법'으로 불리는 특가법상 위험운전치상 혐의과 도주치상,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 무면허운전 혐의 등을 받고 있다. 손승원이 '윤창호법'을 적용, 구속된 첫 연예인이 됐다.

한편, 손승원은 '청춘시대' 시리즈, '으라차차 와이키키' 등에 출연하며 안방극장에 얼굴을 알렸으며 최근까지 뮤지컬 '랭보' 무대에 서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해왔다. 또한 손승원의 차량에 동승했던 사람은 뮤지컬 '랭보'에 함께 출연 중이던 배우 정휘인 것으로 알려졌다. 두 사람은 이 사고 이후 '랭보'에서 하차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