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병우 석방, 신동욱 공화당 총재 "적폐청산 아니라 적폐생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정훈 기자
입력 2019-01-03 07: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박근혜 정부의 '국정농단' 묵인 혐의와 국가정보원을 통한 불법사찰 혐의로 각각 기소돼 재판 중인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이 3일 오전 구속기한 만료로 석방돼 경기도 의왕 서울구치소를 나서고 있다. 


'국정농단' 혐의로 기소돼 재판중인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이 구속기한 만료로 풀려났다. 이에 신동욱 공화당 총재가 '적폐생산'이라며 강하게 비판했다.

3일 새벽 0시 8분께 우 전 수석은 구속 384일만에 경기도 의왕 서울구치소에서 풀려났다. 우 전 수석은 박근혜 정부의 국정농단 관련자들을 제대로 감찰하지 못한 혐의 등으로 불구속기소 돼 지난해 2월 1심에서 징역 2년 6개월의 실형을 선고받았다.

신 총재는 자신의 트위터에 "'국정농단·불법사찰' 우병우 자정 석방, 무전유죄 유전무죄 꼴이라 법꾸라지 살아 있는 꼴이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국정농단 아니라 사법농단 보여주는 꼴이고 적폐청산 아니라 적폐생산 꼴이다"라며 "사법부 적폐청산 꾸물대다 법꾸라지 다 빠져나가는 꼴이고 사법부의 정권에 대한 반기 꼴이다. 법버러지의 돌봄 서비스꼴"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우 전 수석은 심경을 묻는 취재진 질문에 아무런 답변을 하지 않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