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김정은, 핵 보유 평화 주장…靑 의혹 특검 갈 수밖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19-01-02 11: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조국 운영위, 청문회 국정조사 필요성 다시 한 번 확인"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운데)가 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단-정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신년사에 대해 "결국 핵을 보유한 평화를 주장한 것"이라고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단-정책위원회 연석회의에서 이렇게 지적하며 "북한의 전향적 조치는 보이지 않고 한국의 변화만 강요했다"고 지적했다.

나 원내대표는 "(김 위원장은) 핵 보유 지위에서 미국의 선제적 조치를 요구하면서, 새로운 길을 갈 수 있다는 협박까지 하는 사실상 핵 보유 지위를 강화하려고 한다"고 했다.

이어 "어제 김 위원장의 신년사는 결국 핵을 보유한 평화를 고집하겠다는 종전의 입장과 다름이 없다"고 했다.

나 원내대표는 "청와대가 진정한 남북관계 진전을 바라는 마음이 읽혔다고 평가하는 것을 보면서 또다시 새해에 청와대가 김 위원장 답방에만 매달리는 모습이 되지 않을까 우려스럽다"며 "청와대는 안보에 위협이 될 수 있는 위기스러운 사항이란 걸 유념하고 똑똑하게 판단할 것을 다시 한 번 촉구한다"고 했다.

한편 나 원내대표는 청와대 특감반 의혹과 관련,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이 출석했던 운영위원회 전체회의를 언급하며 "형사적인 처벌이 가능한 청문회와 국정조사의 필요성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다"며 "이제는 특검의 조사로 갈 수밖에 없다"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