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서대문·남양주∼잠실 가는 M버스 운행…"환승 없이 서울 출퇴근 가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주혜 기자
입력 2018-12-23 14: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고양 원당 → 서대문역 90분 소요(무환승)

  • 남양주 별내 → 잠실역 50분 소요

광역급행버스(M-버스) 노선 개요  [자료=국토교통부 제공]




빠르면 내년 초 고양 원당에서 서대문, 남양주 별내에서 잠실역으로 가는 M버스 2개 노선이 운행된다.

국토교통부는 20일 교통분야 전문가, 교수 등으로 구성된 광역급행버스 사업자 선정 평가위원회를 열고 고양 원당 ↔ 서대문역 노선은 선진버스㈜, 남양주 별내 ↔ 잠실역 노선은 ㈜대원운수를 사업자로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2개 M버스 노선은 차량 구입, 차고지 확보 등 운송준비절차를 거쳐 빠르면 내년 초 운행을 개시할 예정이다.

고양 원당은 서대문역 방향 직통노선 신설 시 기존 서울방면 이동수요 분산을 통해 버스 입석률 완화 및 환승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전망되며, 남양주 별내는 M버스 노선 신설로 잠실역 방면 환승 불편 해소, 자가용 통행 감소, 출퇴근 시간 단축 등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M버스가 운행되면 고양원당에서 서대문역까지는 환승할 필요 없이 90분 안에 도착할 수 있고, 남양주 별내에서 잠실역까지는 50분이 소요될 전망이다. 

국토교통부 대중교통과장은 “고양 원당 및 남양주 별내에서 각각 서대문역 및 잠실역으로 가는 M버스 2개 노선이 신설 운행되면 지역 주민들의 수도권 출퇴근 시간이 단축되고, 입석 및 환승에 따른 교통불편이 해소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