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분당선이 또"...집 가는 길 구만리에 한숨 쉬는 시민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지은 기자
입력 2018-12-21 20: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신분당선 열차 멈춤...퇴근길 혼잡

신분당선 열차 멈춤 현상으로 퇴근길을 재촉하던 시민들이 곤란을 겪고 있다.

21일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따르면 신분당선은 열차 멈춤 현상으로 한동안 이용이 불가했다. 신호통신시스템에 따라 무인열차로 운행하고 있는 신분당선은 통신에 장애가 생기면서 일시적으로 차량이 멈춰선 것으로 파악됐다.

신분당선(광교~강남)은 광교신도시를 비롯해 분당, 판교 등 사무실 밀집 지역을 지나는 만큼 퇴근 시간을 맞은 직장인들 사이에서 불만의 목소리가 커졌다.

신분당선 운영사인 네오트랜스에 따르면 현재는 통신장애가 복구된 상태다. 다만 열차가 시간표대로 운행하지 못해 퇴근길 신분당선을 이용하려던 승객들은 버스로 갈아타는 등 곤란을 겪고 있다.

신분당선 고장은 두 번째인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달 29일 오전에도 스크린도어(PSD) 장애로 열차가 멈춰서는 바람에 출근길 혼잡이 빚어진 바 있다.

신분당선 고장이 잇따라 터지면서 무인열차 운행의 안전성을 재점검해야 한다는 주장도 나오고 있다.
 

강남행 신분당선 열차고장....판교역 기다리는 시민 (서울=연합뉴스) 29일 오전 강남행 신분당선 열차고장으로 판교역에서 출근길 시민들이 열차 운행을 기다리고 있다. 2018.11.29 [독자 최윤화씨 제공] photo@yna.co.kr/2018-11-29 08:52:06/ <저작권자 ⓒ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저작권자 ⓒ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