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증시] VN지수, 저가 매수에 928p~933p 구간까지 회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혜인 기자
입력 2018-12-19 09: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VN지수, 최근 이틀간 하락하며 930p선 붕괴

[사진=베트남비즈]


19일 베트남 주식시장이 저가 매수에 힘입어 회복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됐다. 현지 경제 매체 베트남비즈는 “지수가 많이 떨어졌다. 하지만 전날 장 후반 하락폭이 축소되는 모습을 보였다”며 “저가 매수세가 지수의 회복을 도울 수도 있다”고 전했다.

전날 호찌민증권거래소(HOSE)의 VN지수는 전일 대비 0.69% 하락한 927.65포인트(p)를 기록했다. VN지수가 930p 밑으로 떨어진 것은 지난달 30일(926.54p) 이후 처음이다. 하노이증권거래소의 HNX지수는 0.56% 빠진 104.42p로 마감했다.
 

18일 기준 최근 일주일간 베트남 VN지수 변동 추이. [사진=인베스팅닷컴 캡처]


베트남 롱비엣증권(VDSC)은 “지수는 계속 하락했다. 하지만 전날 오후 거래에서 상당한 회복세를 보였다. 유동성이 증가했다. 이는 투자자들의 구매력이 강하다는 것을 보여준다”며 회복의 움직임을 점쳤다. 단 BVSC 애널리스트는 “시장의 회복을 나타낼 수도 있지만, 아직 단기적인 하락세는 여전히 존재한다”며 추가 추락의 가능성을 열어뒀다.

사이공하노이증권(SHS)은 앞선 이틀간의 하락으로 인해 VN지수가 반등할 것으로 내다봤다. SHS 애널리스트는 “VN지수는 928p~933p 구간을 회복하기 위해 오를 것”이라며 “투자자들은 이 기간 거래활동을 멈추고 시장의 흐름을 살펴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편 베트남캐피탈증권(VCSC)은 기술적 반등을 예상하며 VN지수가 933p 구간에서 저항력을 시험할 것으로 예측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