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밤의 TV] 도시어부, 골든타임 놓치고 63cm 참돔 잡기 실패···"시청률은 회복세 5%대 돌파할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윤정 기자
입력 2018-12-14 08: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도시어부 방송 캡처]

 
63cm 참돔 잡기는 결국 실패했다.
 
13일 방송된 채널A '나만 믿고 따라와 도시어부'에서 이덕화와 이경규, 이태곤, 박진철 프로는 전라남도 고흥에서 한자리에 모였다. 박진철 프로는 오랜만에 등장해 "솔직히 잘 못 지냈다"며 "부정맥이 생겼다. 심폐소생술 할 줄 아는 사람 있냐"고 말했다. 박 프로는 그러면서 "(내일) 기쁜 일이 생겨 죽으면 행복하다. 그건 심폐소생 안 해도 된다"고 너스레를 떨면서 "이번에 안 되면 낚싯대를 놔야 한다. 리벤지 오브 리벤지라 들었다. 이게 라스트 리벤지다"라고 말했다.
 
박 프로는 특히 "거문도가 낚시 3대 섬 중 하나다. 참돔은 거문도가 최고다. 참돔을 못 낚는 분은 절대 없다"고 단언했다. 이에 이경규는 "울릉도에서 참돔을 잡아 본 적이 없다. 참 희안하다"며 "덕화 형님이 부시리 싫다고 하는 걸 이해 못 했다. 그런데 이제 이해간다"고 덧붙였다.

이날 박진철 프로는 "골든타임이 9시 이전이다"며 참돔 대물이 이른 시간에 나온다고 주장했다. 박진철 프로의 주장 덕분에 이날의 낚시는 4시 출항으로 결정났다. 
 
다음날 새벽 3시 30분, 숙소 앞에서 모인 이덕화, 이경규, 이태곤은 박 프로와 합류해 배를 타고 이동했다. 하지만 바람 때문에 더 이상 나아가지 못한 채 30분 정도 정박했다. 하지만 날씨 사정이 너무 좋지 않았고 박진철 프로가 주장한 골든타임은 자꾸만 흘러갔다. 도시어부 팀은 7시 30에야 겨우 정착해 낚시를 시작했다.

박진철 프로와 이경규는 멀미에 시달렸다. 바다가 끝없이 넘실거렸고 박진철 프로조차 "간만에 멀미 온다"며 힘들어했다. 이경규는 멀미약까지 찾아먹었다. 이경규는 그러면서도 "멀미약 먹는 거 찍지마라. 강인하게 나와야한다"고 말했다. 박진철 프로도 이경규에 이어 멀미약을 챙겨 먹었다. 
 
두 번째 포인트는 거문도 본섬. 멀미 안전지대로, 오전 9시께 도착했다. 안타깝게도 새벽의 바람 때문에 골든타임은 지나간 상황이었다. 이덕화는 포인트를 옮기자마자 입질이 왔지만, 뜻밖의 손님인 돌돔이 잡혔다. 이덕화는 웃으며 방생했다. 곧바로 이태곤에게 입질이 왔다. 안타깝게도 부시리였다.
 
가장 먼저 참돔을 잡은 사람은 박 프로였다. 박 프로는 낚시 세 시간 만에 첫 참돔을 잡았는데, 그 크기는 30cm로 작았다. 박 프로는 "삼십 되겠다. 기대를 해보겠다. 어쨌든"이라고 말했다. 참돔을 잡은 상황에 기뻐하는 것을 보고, 이태곤은 "30cm에 기뻐하는 상황이 됐다"고 안타까워했다. 곧바로 이태곤에게 입질이 왔다. 이태곤이 잡은 물고기도 참돔이었지만, 27cm였다. 결국 방생을 결정했다. 이경규도 18cm 참돔을 잡은 뒤 실성한 모습을 보여 웃음을 안겼다.
 
소물 참돔은 계속 잡혔다. 이덕화가 돌돔을 잡은 뒤, 이경규는 3짜 참돔을 잡았다. 또 박 프로와 이태곤, 이덕화가 줄지어 작은 돌돔을 잡으며 좌절했다. 별다른 소득 없이 오전 낚시를 마무리하고 점심시간이 찾아왔다. 박 프로는 "식사 후 대물 포인트로 이동하겠다"며 오후 낚시에 대한 기대를 드러냈다. 다만 이경규는 "(나쁜 조황이) 박 프로 탓이 아니다"고 말해 박 프로를 당황스럽게 했다.
 
오후 낚시가 시작됐다. 연속으로 입질이 왔고, 모두 참돔을 잡았지만 63cm 이상의 참돔을 만나기란 어려웠다. 그나마 30cm에 머물던 참돔의 크기는 40cm대로 올라섰다. 이덕화가 41cm를, 이경규가 44cm를 잡은 것. 이후 이덕화가 42cm 참돔을 잡긴 했지만 어느 누구도 6짜 참돔을 잡지 못한 채 첫날을 마무리했다.은퇴 직전의 박프로를 구하기 위해 시작된 참돔 리리벤지가 또 실패했다.
 
한편 '도시어부'의 시청률이 소폭 상승했다. 특히 ‘도시어부’는 지난달 29일 방송 이후 2주째 시청률 상승세를 걷고 있어 특별함을 더했다. 지난 64회 방송을 끝으로 4%대 시청률이 붕괴됐던 ‘도시어부’가 이 기세를 몰아 5%대까지 돌파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14일 시청률 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일 방송된 채널A ‘도시어부'는 4.0%(이하 전국기준)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 방송보다 0.5%P 상승한 수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