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학교' 간담회서 조희연 교육감 학부모에 폭행 당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경진 기자
입력 2018-12-13 08: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JTBC]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이 12일 혁신학교 설립을 반대하는 지역 주민에게 폭행을 당했다.

서울 송파경찰서에 따르면 조 교육감은 이날 강동송파교육지원청에서 열린 가락동 헬리오시티 내 혁신학교 지정 관련 주민간담회에 참석했다. 오후 2시 45분쯤 간담회를 마치고 나가던 조 교육감의 등을 30대 주민이 가격했다.

혁신학교 지정과 관련해 불만을 가진 사람들이 조 교육감 주변을 에워싸는 고가정에서 폭행이 일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폭행 주민은 경찰 조사에서 "혁신학교 지정과 관련해 불만을 품었다"라고 진술했다. 조 교육감이 처벌을 원하지 않아 조사 후 석방했다.

혁신학교는 토론 수업과 인성 교육 등에 중점을 둔 자기주도적인 학습 능력을 기르는 학교로 대부분 학급 인원이 25명 이하로 운영된다. 자율성 높은 학습법으로 입시교육경쟁력은 다소 떨어진다는 평가도 있다. 기존에 있는 학교는 학부모와 교직원 과반의 동의를 얻어야 혁신학교 지정이 가능하지만, 신설 학교는 교육감 직권으로 지정할 수 있다.

가락동 헬리오시티는 9510가구가 들어선 재건축 아파트다. 단지 내 가락초등학교와 해누리초·중학교를 혁신학교 지정에 학부모들이 집단 반발했다. 헬리오시티 입주 예정자들 사이에서 혁신학교 지정으로 학생들의 학력 저하와 집값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