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산업진흥회, 베트남서 최대 규모 기계대전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류태웅 기자
입력 2018-12-12 18: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두산인프라코어·효성重·한국공작기계 등 국내서만 120개사 참여

한국기계산업진흥회가 베트남에서 개최한 '제1회 베트남 국제기계산업대전(VIMAF 2018)' 행사장 전경. [사진 제공= 기진회]


한국기계산업진흥회(이하 기진회)가 최초로 '포스트 차이나' 베트남에서 최대 규모의 기계산업대전을 개최한다.

12일 기진회는 베트남 호치민 사이공 컨벤션센터에서 오는 14일까지 '제1회 베트남 국제기계산업대전(VIMAF 2018)'을 연다고 밝혔다. 기진회가 이 곳에서 기계전을 개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에 맞춰 행사 규모는 최대로 꾸려졌다. 국내 120개사, 212부스를 포함, 총 219개 업체, 460부스 규모다. 

대표적으로 두산인프라코어, 효성중공업, 한국공작기계 등이 참가해 금속가공 및 공작기계, 공장자동화(FA)기기·모션컨트롤, 플랜트기자재·발전설비, 산업기계·부품 및 소재, 건설기계·물류기기, 기타 기계류 등 6개 분야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선보인다.

이날 열린 개막식에는 최형기 기진회 부회장, 정우진 호치민 대한민국 총영사관 부총영사를 비롯해 현지 고위 관료 등이 참석, 큰 관심을 드러냈다.

기진회 관계자는 "VIMAF 2018은 우리나라가 해외에서 개최하는 기계산업 분야 최대 규모의 전시회"라며 "이번 전시회가 한-베 양국 기계산업 교역 증대에 크게 기여하고, 우리 기계산업의 국제경쟁력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