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청소년재단 CYS-Net 초등·중고교 지원단 회의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양) 박재천 기자
입력 2018-12-08 13: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안양시청소년재단 제공]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시장) 소속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11월 14일 CYS-Net초등학교지원단 제2차 정기회의와 12월 7일 중고등학교지원단 제2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CYS-Net(Community Youth Safety - Net)은 학업중단, 가출, 인터넷 중독 등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위기청소년에게 상담・보호・교육・자립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 건강한 성장을 돕는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를 말한다.

이중 CYS-Net의 일부인 학교지원단은 학교부적응·학업중단 청소년을 예방하고, 조기발견, 지원하기 위해 각 학교장으로 구성된 조직이다.

이번 학교지원단 회의는 안양시 관내 초·중·고 교장, 안양시청·청소년재단 관계자들이 모인 가운데 관내 초·중·고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학교연계활성화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학교지원단 2차 회의에는 안양시 교육지원사업에 대한 안내가 있었고, 최대호 시장이 참석해 초·중·고교 현장의 소리를 들으며 각 학교급 교장들과 안양시 청소년들의 복지와 지원을 위해 논의했다.

한편 재단은 이번 회의를 계기로 안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시의 노력이 관내 청소년들을 위한 보편적 복지 지원과 건강한 성장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