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목식당' 아이즈원부터 소담길 사장님까지…홍탁집 아들도 변화시킨 응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송희 기자
입력 2018-12-06 09: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해당 방송 캡처]

'골목식당'을 활성화 시키기 위한 노력이 이어졌다. 백종원은 홍탁집 아들을 포기하지 않고 응원했고 돈까스집에는 걸그룹 아이즈원이, 쭈꾸미 집에는 소담길 상인이 찾아와 지친 '골목 상인'을 북돋아주었다. 

5일 오후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는 백종원이 도움이 필요한 식당들을 살펴봤다.

지난주 백종원의 꾸중에 눈물을 보였던 홍탁집 아들은 다음날 가게 문을 닫아버린다. 작가들에게는 '일어날 힘이 없다'는 메시지만 보낸 상황. 백종원에게 "계속 해보겠다"는 결심을 보였던 것과는 달리 제작진의 전화까지 무시해 보는 이들을 당혹케 했다.

결국 전화를 받은 건 홍탁집 어머니. "아들이 많이 아프다"는 어머니에게 작가는 "아드님 하실 의향은 있으신 거죠? 몸이 아파서 그러는 거죠?"라며 우려를 드러내고 어머니는 잠시간 침묵 끝에 "그렇다"고 했다.

백종원은 홍탁집 아들에게 '많이 아프다고 이야기 들었다. 준비되면 닭곰탕부터 시작해봐라'라며 걱정 어린 장문의 메시지를 보냈고 홍탁집 아들 역시 '진지하게 매진할 생각'이라고 답했다.

다음날 홍탁집 아들은 새벽부터 식당을 열었다. 매장 문을 연 홍탁집 아들에게 의문의 남성이 찾아왔다. 백종원이 홍탁집 아들을 변화시키기 위한 갑작스레 식당을 찾아온 것.

예상치 못한 방문에 홍탁집 아들은 물론 제작진까지 깜짝 놀란 가운데, 백종원은 홍탁집 아들을 위한 1대 1 과외를 시작했다. 칼질을 비롯해 닭손질 등등 백종원의 세세한 가르침이 이어졌고 홍탁집 아들도 성실하게 따랐다. 백종원은 "철들었다. 내가 한 땀 한 땀 흘려서 새롭게 태어난다는 마음으로 하면 된다"고 말하면서도 "이래놓고 한 달 있다 바뀌는 거 아니냐"며 우려를 드러내기도 했다.

이후에는 백종원의 수제자 3인방이 매장을 찾았다. 이들도 역시 홍탁집 아들의 질문을 받아가며 재료 손질법을 상세하게 알려줬다. 이를 열심히 따라하는 홍탁집 아들의 모습에 수제자들이 놀라워하자, 홍탁집 어머니는 "아들이 180도 달라졌다"며 자신 있어 했다.

어머니의 말대로 홍탁집 아들은 매장 재오픈에 앞서 혼자서도 재료 준비 등에 매진하는 모습을 보였다. 좋은 계기와 기회를 만나 조금씩 달라지는 모습을 보였다.

이 가운데 다시 백종원이 등장했고, 백종원은 아들에게 어머니를 위한 닭곰탕을 끓이라고 요청했다. 홍탁집 어머니는 이를 맛보고는 "어제보다 맛있다. 아들이 이렇게 닭곰탕을 끓여줄 것이라고는 생각도 못 했다"며 합격점을 줬다.

백종원은 "어머니가 (아들을) 기다려 주셨으니 정신 차리고 하는 것"이라며 웃었고 어머니는 "애써주셔서 고맙다"며 인사했다.

이후에는 다른 손님들이 매장을 찾았다. 닭곰탕을 맛본 손님들은 "국물이 맛있다"며 호의적인 평을 내렸다. 주변 상인들의 따뜻한 응원도 이어졌다

이어 지난주 백종원의 '맛집 보증 각서'를 받은 돈가스집은 3가지로 축소한 메뉴로 본격적인 장사에 돌입했다. 가게 오픈과 동시에 인산인해를 이룬 돈까스집은 맛도 서비스도 합격점이었다.

이때 깜짝 손님 아이즈원이 등장했다. 골목식당 가게들을 미리 방문해보는 '미리투어단'으로 참여한 아이즈원에 돈까스집 사장님은 물론 손님들도 바낵했다.

사장님은 일본인 멤버 야부키 나코의 등장에 살짝 긴장한 모습. 그러나 걱정되는 달리 야부키 나코는 "일본에는 치즈가 늘어나느 돈가스가 없다"며 감탄했다.

권은비도 "튀김이 녹는 느낌이다. 고기가 왜 이렇게 부드럽냐"며 즐거워했다.

깜짝 손님은 쭈구미집도 찾았다. 소담길 주꾸미 사장님을 필두로 김치찌개, 생태찌개집의 소담길 사장님 4인방이 포방터시장을 찾은 것. 요식업 경력 '도합 70년'인 대선배 소담길 사장님들은 음식을 맛보고 거침없이 조언했다.

소담길 사장님들은 "몇 인분이냐. 1인분에 얼마씩이냐"고 묻고 경험에서 우러나는 팁도 전해주었다. 이어 "고추장이 많이 들어가 첫 입에 텁텁한 게 느껴진다. 많이 들어간 햄도 원인"이라고 평가했고 백종원도 합세해 분위기를 더욱 훈훈하게 만들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