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현장] 샤이니 키, "영화부터 예능까지 다양한 활동으로 바빠"···"다른 분야 활동으로 솔로음반에 도움되기 바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윤정 기자
입력 2018-11-26 15: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연합뉴스]


'샤이니 키'가 "솔로 앨범 내기 전 예능부터 영화까지 많이 바빴다"고 근황을 전했다.

키는 26일 서울 광진구 건국대학교 새천년관 대공연장에서 열린 첫 솔로 정규 앨범 ‘FACE(이하 페이스)’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예능부터 영화까지 많이 바빴다”고 전했다.

이어 “많은 분들이 사랑해주시는 ‘놀라운 토요일’ 열심히 하고 있고, 다른 예능 많이 하고 있다. 녹화했는데 안 나간 것도 있고, 영화 ‘뺑반’ 촬영한 게 내년 쯤 개봉할 것 같다”며 “제 솔로 앨범은 샤이니 활동하면서 틈틈이 1년 전부터 천천히 준비해왔다”고 쉴틈 없이 지내온 근황을 밝혔다.

그러면서 “'솔로로서 내가 어떤 가수다'라고 정의내릴 수는 없지만 좋은 곡이 있다면 무대에서 내게 어울리는 가장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는 것이 내가 할 수 있는 일"이라고 밝혔다.  

또 "음반을 가장 집중해서 하고 싶지만 내가 두각을 나타낼 수 있는 다른 분야가 있다면 앨범에서 좋은 반응으로 돌아올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다른 분야의 활동도 열심히 병행하고 있다. 한번쯤 브라운관, 스크린 등에서 좋은 모습으로 기억해주신다면 음반도 들어봐주시지 않을까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타이틀곡 '센 척 안 해'는 키의 센티멘털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하우스 리듬 기반의 알앤비 트랙이다. 연인과 이별 후 자신의 연약한 마음을 인정하는 모습을 담담하게 표현한 가사도 매력적이다.

키는 "제목만 들으면 강렬한 댄스곡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굉장히 슬픈 알앤비 곡이다. 크러쉬가 피처링해줬는데 서정적인 선율, 기타가 인상적인 곡이다"고 말했다.

이어 "센 척 안 한다고 말하는 것 자체가 센 척 하는 거다. 괜찮은 척 하는 거다"고 덧붙였다.

한편 키의 첫 정규 앨범 ‘페이스’는 다채로운 장르의 총 10곡이 수록돼 솔로 아티스트 키의 음악 색깔을 만끽할 수 있는 앨범. 타이틀곡 ‘센 척 안 해’는 감성적인 선율의 어쿠스틱 기타와 하우스 리듬이 어우러진 R&B 장르의 곡으로, 연인과 이별 후 자신의 연약한 모습을 인정하는 마음을 담담하게 표현한 가사가 공감을 자아낸다. 오늘(2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