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 간부직원 28명 조기 퇴진 인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지은 기자
입력 2018-11-21 17: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 SH제공]


서울주택도시공사(SH)는 21일 처장급 14명 등 간부직원 28명을 일선에서 조기 퇴진케 하는 인사 조치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에 따라 간부직원 28명은 일선에서 물러나 내년께 교육장으로 파견될 예정이다.

SH는 최근 감사원 감사 과정에서 드러난 센터 직원들의 갑질 및 금품 수수, 자체 점검 과정에서 적발된 전직 직원의 보상금 편취와 일부 직원들의 편법 보상 등 비리가 잇달아 터지면서 시민사회, 언론, 서울시의회 등으로부터 조직 내부 혁신을 요구받고 있다.

이에 SH는 조직 문화를 쇄신하고 비리를 원천 차단하기 위한 첫 단계로 처장급 14명 등 간부직원 28명을 일선에서 물러나도록 했고 두 번째 단계의 인사 혁신도 조만간 시행할 계획이다.

그동안 장기 재직자 위주의 평가 및 승진 체계가 조직 혁신과 업무 혁신을 가로막았다고 보고 앞으로는 성과우수자 등에 대한 발탁승진제를 확대하기로 했다.

아울러 사회적 가치 향상을 위해 현재 10%에 그치는 여성 관리자 비율을 2022년까지 22%로 끌어올릴 예정이다.

또 개인별 과제를 부여하고 이에 대한 실적을 평가하는 방식의 고과시스템을 구축하며 관리자들의 리더십을 높이기 위해 정교하게 설계된 다면 평가제를 실시한다.

저성과자에게는 재교육의 기회를 부여하며 격무·기피·중점 과제 수행 부서를 지정하고 이들 부서에서 근무하는 직원에겐 평가 우대 등의 제도도 도입할 예정이다.

업무 목표 달성 촉진을 위한 코칭(coaching)제도도 확대 실시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