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 감사제, 日 우익기업 구설에도 '트랙픽 폭주'…누리꾼 "불매운동은 무슨...한심하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혜인 기자
입력 2018-11-17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6일부터 시작된 감사제 행사에 유니클로 홈페이지 접속 장애

[유니클로 홈페이지]


유니클로가 16일부터 감사제 할인 행사 돌입하면서, 온라인 스토어에서 일시적 접속 오류가 발생하자 누리꾼들이 쓴소리를 냈다.

앞서 일본 브랜드인 유니클로가 우익기업을 지원한다는 소문이 돌면서 ‘유니클로 감사제’ 참여 대신 ‘불매운동’을 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졌다. 그러나 막상 감사제 행사가 시작되자 ‘불매운동’ 목소리는 줄어들고 유니클로 온라인 스토어에 접속자가 몰려 접속장애 등의 상황이 벌어졌다. 

이날 유니클로 측은 "현재 감사제 트래픽 폭주로 인해 로그인 장바구니 결제시 일시적 오류가 발생하고 있다. 빠른 시간 내에 서비스를 재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하다"는 공지사항을 게재했다.

한 누리꾼은 “감사제 행사 전 일본 우익 단체 후원하고, 택갈이, 재고떨이로 온갖 비난은 다 하더니 정착 할인한다고 하니깐 다 사네”라며 “불매운동은 무슨 한심하다”고 지적했다.

다른 누리꾼은 “유니클로 옷보다 품질 좋고 가격도 알맞은 한국 브랜드도 있는데 왜 유니클로만 고집하는지 모르겠다. 역시 마케팅 차이인가”라며 씁쓸한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한편 유니클로는 우익기업 후원 이외에도 5년 전 여자아이 모델이 욱일승천기가 그려진 종이비행기를 들고 있는 모습이 담긴 행사 광고지와 욱일승천기가 들어간 티셔츠를 판매해 논란이 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