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검색
5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철도공단, 올해의 프로젝트 대상(大賞) 수상

(대전)김환일 기자입력 : 2018-11-14 23:54수정 : 2018-11-14 23:56
원주~강릉 철도건설 사업의 효율적·체계적 사업관리 성과 인정 받아
 

프로젝트 대상 수상후 기념촬영 모습[사진=철도공단 제공]

한국철도시설공단(이하 철도공단)이  한국프로젝트경영협회로부터 제 16회 ‘올해의 프로젝트 대상(교통시설부문)’으로 선정됐다.

14일 철도공단에 따르면 지난해 개통된  원주~강릉 철도건설 사업의 효율적·체계적 사업관리 성과를 인정 받아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의 프로젝트 대상’은 한국의 프로젝트경영 발전에 기여한 기관의 우수 사례를 발굴, 보급·확산하기 위해 한국프로젝트경영협회에서 선정하는 상이다.

철도공단이 건설한 원주∼강릉 철도건설 사업은 원주시 만종역에서 강릉역까지 120.7km 구간에 총사업비 3조 6,913억 원을 투입한 대규모 국책사업으로, 경부, 호남, 수서고속철도에 이은 우리나라의 4번째 고속철도노선이다.

원주∼강릉 철도건설 사업은 지난 17년 12월 22일 개통되어,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기간 동안 단 한건의 안전사고 없이 전 세계에서 방문한 손님들을 안전하게 수송 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아  이번 상을 수상했다.


특히, ERP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는 사업관리시스템은 철도건설 사업을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으며, 경영진의 적극적인 리더십과 약 400명의 국제프로젝트 관리 전문가(PMP: Project Management Professional)를 중심으로 하는 PM 조직체계를 활용하는 등 사업관리 역량을  평가 받았다.

이날 수상자로 이 자리에 참석한 철도공단 전희광 건설본부장은 “어려운 현장 여건 속에서도 기한 내 공사를 마무리하여 주신 협력업체 관계자들과 공사에 협조하여 주신 지역주민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더 나은 사업관리체계를 바탕으로 한반도를 넘어 세계로 나아가는 철도 네트워크를 실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네티즌 의견

0개의 의견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0자 / 300자
뉴스스탠드에서 아주경제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