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당진화력 9,10호기 건설사업'으로 올해의 프로젝트 대상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노승길 기자
입력 2018-11-14 17: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플랜트 건설 부문 대상…혁신공법·선진 관리기법 적용

강수진 한국동서발전 건설처장(왼쪽 첫번쨰)이 14일 열린 ‘2018 프로젝트 매니지먼트(PM) 심포지엄’에서 플랜트건설 부문 '올해의 프로젝트 대상'을 수상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한국동서발전]


한국동서발전이 14일 한국프로젝트경영협회 주관으로 개최된 '2018 프로젝트 매니지먼트(PM) 심포지엄'에서 플랜트건설 부문 '올해의 프로젝트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의 프로젝트 대상은 대한민국 프로젝트 경영 발전에 기여한 모범사례를 전 산업계에 전파하고 이를 장려하기 위해 한국프로젝트경영협회가 선정하는 상으로 프로젝트 관리를 효율적, 체계적으로 수행한 우수기관에 수여된다.

동서발전은 국내 최초 1000㎿급 석탄화력 발전설비인 당진화력 9,10호기 건설 과정에서의 혁신적인 노력과 국내 후속 대형발전설비 건설사업의 모범이 된 공로를 인정받았다.

개념설계 과정에서 그동안 병렬형이 주류였던 대용량 터빈형식을 직렬형으로 변경, 전압 레벨을 국제 규격으로 재설정, 변압운전범위를 재설정해 기동 시 출력 손실을 최소화했으며 이는 이후 진행된 국내 10기 이상의 1000MW급 발전소의 설계기준으로 활용됐다.

또한 발전소 최초 옥내 저탄장(Shed형), 보일러튜브 모듈화 등 신기술, 신공법을 적극 적용해 복잡해지는 공정을 체계적으로 해결했으며 4D 설계개념 도입, 공정별 감시기능 강화 등 선진 프로젝트 관리기법을 적용했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이번 수상으로 뛰어난 프로젝트 관리능력을 인정받게 됐다"며 "당진 10호기는 상업운전 개시 후 현재 2년 동안 불시정지 없이 운전 중에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발전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품질의 전기 생산과 안정적 운영으로 국민 신뢰중심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