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이슈] '수능 D-1' 수험생 아이돌은 누구?···수시합격 '수포연예인도 다수'

장윤정 기자입력 : 2018-11-14 11:25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올해도 역시 많은 아이돌 수험생들이 함께 시험을 치른다. 대부분 2000년생 스타들이다. 올해에는 약 59만 명의 수험생이 응시한다고 알려졌는데, 스타들 역시 일과 학업을 병행하며 수능을 준비했다.

그러나 이미 수시에 합격한 스타도 있고 수능을 아예 포기하고 활동에 전념하겠다고 선언한 연예인들도 눈에 띈다.

올해 수능과 함께 울고 웃을 연예인은 누가 있을까?

아이즈원 '김채원', 위키미키 '최유정', '루아', 모모랜드 '아인' (왼쪽부터)[사진= 아주경제 DB]


아이즈원 김채원은 연습생 신분으로 학업을 진행해오다 올해 최선을 다해 시험에 응하기로 했다. 위키미키에서는 최유정, 루아가 수능에 응시한다. 모모랜드 아인은 1999년생이지만 중국 유학을 다녀와 1년 늦게 고교 수업을 마쳐 올해 수능에 응시하게 됐다
 
약 2년에 걸친 역대급 데뷔 프로모션을 통해 지난 8월 데뷔한 걸그룹 이달의 소녀 희진과 현진도 수능에 응시한다. 공원소녀 앤과 다이아 솜이도 수능생들과 함께 수능 시험을 본다.

더보이즈 선우, TGCNG 하영, 다이아 솜이, 이달의 소녀 희진(왼쪽 위부터)[사진= 아주경제 DB]

보이그룹 중에서는 더보이즈 선우, 활이 수능에 응시한다. 골든차일드 보민과 스트레이키즈 현진, 승민도 수능 응시생 중 한명이다. . 스트레이 키즈의 필리스와 한은 수능을 응시하지 않지만 다른 멤버 승민과 현진은 수험생 자격으로 시험장을 찾는다. TRCNG 지훈, 하영, 지성, 현우 등도 시험을 치를 예정이다.

수시합격으로 수능을 보지 않는 연예인들도 있다. 2000년생 아역 배우들이 대부분이다. 김새론은 최근 중앙대학교 연극영화과 수시 합격 소식을 전했고, 김향기와 정다빈은 한양대학교 연극영화과 수시에 합격했다.

정다빈, 김새론[사진= 아주경제 DB]


배우 정다빈과 김향기는 한양대 연극영화과에 수시로 합격했으며 김새론과 김현수도 중앙대 연영과에 나란히 합격했다. 
 
김새론과 김향기, 정다빈, 김현수는 2000년생으로 아역시절부터 현재까지 활발한 연기활동을 펼치고 있다. 모두 연기력과 스타성을 겸비한 배우로 성장, 필모그래피로 증명된 네 사람의 행보에 축하의 목소리가 전해지고 있다.
 
반면 수능을 포기하고 연예활동에 집중할 것을 선언한 스타들도 많다. 
 
에이프릴 멤버 양예나와 레이첼은 수능에 응시하지 않는다. 에이프릴이 지난달 새 앨범을 발표, 스케줄을 소화하기에도 바빠 당분간은 음악방송을 비롯한 연예활동에 집중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워너원 '이대휘', '배진영', 트와이스 '채영', 판타지오뮤직 윤산하(완쪽 위부터)[사진= 아주경제 DB]

‘1¹¹=1 (POWER OF DESTINY)’ 발매를 앞둔 그룹 워너원의 멤버 배진영과 이대휘는 활동에 전념할 것이라며 올해 수능에 미응시할 계획임을 알렸다. 특히 워너원은 11월19일 첫번째 정규앨범을 발매하고 활동을 재개할 예정이어서 진영과 대휘는 컴백을 앞두고 멤버들과 함께 마무리 준비에 집중, 이후에는 활동에 더욱 전념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 5일 미니 6집 'YES or YES'를 발매, 음원차트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트와이스 멤버 채영 역시 올해 수능에 응시하지 않기로 했다. 1999년생인 채영은 고등학교 입학이 1년 늦어져 한림예고 3학년에 재학중이다. 채영은 올해 수능에 응시하지 않고 트와이스 활동에 집중할 것으로 알려졌다.
 
판타지오 뮤직의 아스트로 윤산하도 올해 2000년생이지만 활동을 위해 수능을 연기했다. 이외에도 수능에 응시하지 않는 아이돌로는 NCT 재민, 제노, 해찬, 프리스틴 멤버 시연, 프로미스나인의 이서연, 스트레이키즈 필릭스, 한 등이 있다.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제3회 서민금융포럼
    김정래의 소원수리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