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지스타서 게임 통합 솔루션 '게임팟‘ 첫 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18-11-12 11: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게임 개발과 운영에 필요한 공통된 기능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는 환경 제공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의 게임 서비스 통합 솔루션 게임팟[사진=네이버]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이 국내 최대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18'에서 게임사들을 위한 새로운 클라우드 상품 '게임팟(GAMEPOT)'을 오는 13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게임팟은 게임 개발과 운영에 필요한 공통된 기능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는 환경 제공해 로그인, 푸시(PUSH) 알림, 쿠폰 기능 등 이용자의 편의성을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관리자에게 개인화된 대시보드 제공하는 등 게임 서비스 운영 전반에 걸쳐 다양한 기능 탑재했으며,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다양한 상품과 결합이 가능해 확장성에 용이하다.

지스타 2018에 참여하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B2B 전시관에 체험존이 따로 마련될 예정이며, 방문 시 해당 게임사의 규모 및 게임 특성에 맞춰 효율적인 관리 노하우와 추가 개발에 대한 비용 절감 방안에 대한 상담도 받을 수 있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전세계 120여개 국가에 배치된 서버를 통해 국내 및 해외 사용자에게 빠르게 콘텐츠를 전송할 수 있으며, 고품질의 게임서비스를 안전한 인프라 환경 위에서 제공하는 것이 최대 강점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한편, 이번 지스타에는 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MS), 텐센트 등 다양한 글로벌 클라우드 기업들이 부스를 마련해, 각자의 클라우드 플랫폼에 대한 특장점을 게임사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