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미얀마 모빌리티 신생기업, 일본·독일서 600만 달러 조달 성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경 기자
입력 2018-11-09 14: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연합뉴스]


미얀마에서 오토바이 렌탈 사업을 펼치고 있는 신생기업 '렌트 투 오운 (Rent2Own)'이 독일개발공사(DEG)와 다이와 증권그룹의 야마토 PI 파트너스 등으로부터 사업확장을 위한 투자금 총 600만 달러(약 6억 8000만엔)를 조달하는데 성공했다.

총액 중 DEG는 400만 달러를 투자하며, 나머지는 야마토 PI 파트너와 임팩트 투자(교육과 복지 등 사회적 과제 해결을 도모하는 동시에 경제적인 이익을 추구하는 투자)전문사 인코핀 계열의 agRIF가 출자한다.

2016년에 설립된 렌트 투 오운은 미얀마 최대 도시 양곤에 본점을 두고 있으며, 지점 수는 현재 34곳. 향후 5년간 지점을 150곳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오토바이 대여는 제휴관계를 맺고 있는 국내 오토바이 판매점 424곳을 통해서도 가능하며, 지금까지 약 7만명에게 오토바이를 대여했다. 대여는 유지비와 보험료를 포함한 월정액 납부방식이며 고객은 임대기간 동안 다른 차종으로 변경이 가능하며, 구매로 전환할 수도 있다.

싱가포르 매체 딜 스트리트 아시아에 의하면 렌트 투 오운 홍보담당은 "향후 5년간 고객수를 40 만명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