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청년 두런두런 사업 적극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18-11-06 08: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성남시 제공]


경기 성남시(시장 은수미)가 일자리 창출 사업인 ‘청년 두런두런(Do learn, Do run) 추진을 위해 관내 기업, 청소년과 손을 맞잡았다.

두런두런은 배우고(Do learn), 도약(Do run)한다는 의미로, 성남시가 청년을 관내 사업장에 연계해 기업 수요 기반의 맞춤형 인재로 양성한다.

성남시는 6일 오후 시청 한누리에서 ‘시·기업·청년 3자 간 두런두런 사업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은 시장을 비롯, 17곳 청년 두런두런 사업 참여 기업 대표, 청년 참여자 34명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시는 실사를 거쳐 선발한 사업장에 일할 청년을 모집해 보내고, 각 사업장에 청년 1명당 인건비 연 1920만원, 직무교육비 등 연 300만원을 2년간 지원하게 된다.

청년 두런두런 사업장은 참여 인력이 디자인, 마케팅, IT 기술개발, 콘텐츠 기획, 재무, 회계 등 각 분야에서 근로하면서 전문성을 강화하도록 지원한다.

또 청년은 각 분야에서 성실히 근무해 경력을 쌓고 전문 인력으로서 지역사회에 기여한다.

한편 시는 이번 사업 추진을 통해 구직·구인난을 겪는 청년과 기업의 고민을 동시에 해결하는 모범 사례를 선보이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